트랜스 시대를 읽고 트랜스 브랜딩을 시작하자

입력 2014-03-13 11:08  

트랜스 시대의 트랜스 브랜딩 / 장동련·장대련 지음 / 이야기나무 / 1만8천원


휴대전화기가 인터넷과 결합하고 텔레비전이 쇼핑과 결합하는 세상. 그리고 이러한 이종 결합이 더는 새롭지 않은 시대. 이런 시대를 우리가 살아가고 있다.

미디어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서로 맞물리고 있는 작금의 시대를 장동련, 장대련 교수는 '트랜스(Trans)라는 용어를 창안하며 세계 최초로 예견했다. '트랜스 시대의 트랜스 브랜딩'은 장동련, 장대련 교수가 연구해 온 '트랜스'의 개념 정의와 특징 그리고 트랜스 시대에서 생존해야 하는 기업의 브랜드 전략을 제시한 최초의 저서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인터넷과 SNS의 발달은 정보를 수집하는 데 편리해지고 시간도 단축된 반면 수집된 정보의 신뢰성이나 전문성은 점차 희석되고 있다. 과거에는 정보에 접근하는 속도가 얼마나 빠르야가 관건이었다면 이제는 전문성과 신빙성이 가장 중요한 판단의 요소가 되고 있다.

따라서 그 어느 때보다 전문가의 목소리가 절실한 시대가 된 것이다. '트랜스 시대의 트랜스 브랜딩'은 다른 무엇보다 해당 개념을 창안한 전문가가 직접 저술하는 책이라는 것이 독자에게 신뢰를 준다. 개념을 둘러싼 주변의 이야기를 모아 놓은 책이 아니라 핵심이 되는 이론 근거가 담겨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