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추천 이유는?

입력 2014-04-08 11:20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노후준비가 매우 미흡한 수준으로 평가되며 특히 재무부분의 노후 준비는 51.5점 수준이기 때문에 더욱 이런 의료비용이 부담으로 느껴지고 있다. 때문에 노년의 부담스러운 의료비 지출을 줄이기 위해서는 미리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필요가 있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 둔다면 지불한 입원 의료비의 80%를 보장받을 수 있어 소득 없는 노년의 부담을 확실히 절감할 수 있다. (선택형으로 가입하는 경우 90% 보장). 다른 CI보험과는 다르게 의료실비보험은 통원 의료비용도 보장해주기 때문에 보장받을 확률이 매우 높은 보험으로, 실제 감기나 골절 등의 가벼운 일에도 보장받을 수 있다.

☞ 보험비교사이트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무료설계 해보기

의료실비보험은 활용도가 높은 보험이 맞지만 아무나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은 아니다. 나이와 건강, 그리고 직업에 따라서 가입할 수 없거나 보장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먼저 가능한지를 파악해야 한다.

보험을 가입할 때는 의무계약이 낮은 의료실비보험이 좋다. 실비를 목적으로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굳이 상해 후유장해나 사망을 크게 가입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본인이 필요로 하지 않는 보장이라면 굳이 크게 가입할 필요가 없으므로 기본계약이 적은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볼 점은 바로 보장 내용이다. 실비 내에는 상당히 많은 보장이 있기 때문에 맞춤 보장 받기에 유리하다. 물론 의료실비보험의 많은 보장을 다 갖고 싶겠지만 보험료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보장만 골라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런 보장들은 의료실비보험(실손보험) 마다 약간씩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보험사마다 면책사유도 다르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그런 부분과 가입금액, 보험료 모두를 비교해보고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의 숫자만 해도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동부화재 등 상당히 많이 있다. 때문에 그 안의 다양한 보장을 일일이 비교견적 내어 가입하기 어려움으로 전문 설계사에게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 받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 메리츠 화재 의료실비보험 비교 추천상품 받아보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