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마스터, 모바일 장기 흥행 입증한 '값진 2주년'

입력 2014-04-08 12:28   수정 2014-04-08 18:31

<p>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자체 개발한 낚시 소재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피싱마스터'가 모바일게임의 장기 흥행 가능성을 입증한 2년 간의 값진 흥행에 안착했다.

'피싱마스터'는 지난 2012년 3월 출시 이래 꾸준한 흥행으로 제품 주기가 짧다고 인식 되어온 모바일게임의 장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그 동안 '피싱마스터'는 국내 모바일게임 오픈 마켓에서 매출 TOP 10 기록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 '피싱슈퍼스타즈(FISHING SUPERSTARS)'라는 타이틀로 중국, 대만, 홍콩 등 동남아 및 글로벌 시장 40여 개국에서 장르 인기, 매출 1위 등의 신기록을 써왔다. 특히 낚시 소재 모바일게임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인 지난 2년 동안 세계 시장에서 통할 참신한 아이디어와 콘텐츠로 낚시 게임의 저변을 확대한 점은 이번 흥행의 의미를 더하는 부분으로 평가된다.</p>
<p>게임의 흥행 배경으로는 스마트폰의 터치, 틸팅을 낚시로 구현한 게임 동작과 실제 물고기들의 모양, 습성 등을 사실감 있게 충실히 구현한 점 등이 꼽힌다. 또한 세계 누구든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시스템과 이를 세계 게이머들의 입맛에 맞게 운영한 게임 서비스도 장기 흥행의 일등공신으로 분석된다.
이 같은 강점에 최근 세계 시장에서 누적 2천만 건에 육박하는 다운로드를 기록한 점과 새롭게 선보인 시즌2에 대한 호응은 앞으로의 장기 흥행세를 이어갈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는 것이 게임빌의 설명이다.

한국 모바일게임의 글로벌 경쟁력과 장기 흥행 가능성을 입증한 '피싱마스터'는 시즌2 업데이트에 이어 이달 중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게임빌 게임, 섬나라-중동까지 제3시장에서도 인기
게임빌, 설맞이 8종 간판 모바일게임 이벤트 실시
'스피릿스톤즈' 남미 강타! 글로벌 세몰이 박차
'게임빌' 최대 매출 812억 원 달성, 컴투스와 '쌍끌이'
게임빌, 올해 RPG 대작 라인업으로 글로벌 총공세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