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베트남에 2조원 규모 ‘에코스마트시티’ 조성

입력 2014-04-10 09:52  

롯데가 베트남 호치민시에 ‘에코스마트시티’를 선보인다.

롯데자산개발은 최근 ‘롯데컨소시엄’이 베트남 호치민시 2군 투티엠 2A지구 개발의 독점적 우선협상권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컨소시엄은 롯데자산개발이 전체 프로젝트를 총괄하면서 일본계 투자자도 참여하는 한-일 합작프로젝트로 구성된다. 롯데는 투티엠지구에 ‘에코스마트시티’를 선보여 베트남뿐 아니라 동남아시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건설할 계획이다.

‘에코스마트시티’가 들어서는 투티엠지역은 657만㎡ 규모로 호치민시가 베트남의 경제허브로 개발 중이다. 호치민시는 2002년부터 투티엠 신도심 개발프로젝트를 중점사업으로 선정해 관리하고 있다.

투티엠(2A)지구는 부지규모가 10만㎡(3만여평)에 이르며 총 사업비는 2조원대에 이른다. ‘에코스마트시티’는 ▲ 백화점, 쇼핑몰, 시네마 등 복합쇼핑몰로 구성된 상업시설과 ▲ 호텔,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 오피스 등 업무시설 ▲ 아파트 등 주거시설로 구성될 계획이다. 롯데컨소시엄은 올해 중으로 최종 마스터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며 현지 인프라 조성 상황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코스마트시티는 ‘롯데센터 하노이’와 함께 베트남의 주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롯데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 복합개발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노이 최고의 복합시설인 ‘롯데센터 하노이’는 연면적 25만3000㎡에 지하 5층, 지상 65층 규모의 초대형 프로젝트로 올 9월 오픈을 앞두고 있다. 롯데센터 하노이에는 ▲ 베트남 최고의 프리미엄 백화점, ▲ 5성급 특급호텔, ▲ 글로벌 수준의 인텔리전트 오피스, ▲ 럭셔리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 ▲ 베트남 최고의 명소가 될 65층 전망대가 들어서며 하노이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또 ‘롯데센터 하노이’는 롯데의 ‘호텔’, ‘백화점’ 등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민근 롯데자산개발 해외복합사업부문장은 "롯데센터 하노이와 투티엠 지구는 베트남 진출의 중요한 거점"이라며 "향후 복합개발사업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개발을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