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후 컴백 임박! 中 사로잡는 명실상부 ‘시후 쇼크’?

입력 2014-04-14 17:46  


[장수정 기자] 11일 소속사 후 팩토리 측은 박시후가 4월16일 중국 북경에서 진행될 ‘북경국제영화제’(Beijing international file festival, BIFF) 개막식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 또 한 번 중국 북경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북경국제영화제’는 2011년 북경시와 중국 광전총국이 A급 국제 영화제를 목표로 시작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행사라고. 시작한지 4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중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국제 영화제로 명성을 얻고 있다. 오는 16~23일까지 진행되는 ‘북경국제영화제’에는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수많은 월드스타들이 현장을 찾아 자리를 빛낼 예정. 이제까지는 영화 ‘타이타닉’의 감독 제임스 카메론과 유덕화, 주윤발, 키아누리브스 등 동서양을 대표하는 제작자와 배우들이 참석했던 바 있다. 

박시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스타’로 선정, 영화제 측의 ‘특별 초청’을 받았다. 박시후의 중국 영화 첫 주연작인 ‘향기’가 영화제 초청작으로 결정되면서, 박시후를 향한 폭발적인 러브콜이 이어진 것. 중국 영화 ‘향기’는 지난해 영화 ‘대람호’로 홍콩 금장상 신인감독 상을 수상한 제시 창 취이샨 감독의 신작이다. 박시후는 한국의 디자이너 강인준 역을 맡아 중화권 라이징 스타인 여배우 천란과 정통 멜로 연기를 담아냈다. 이와 관련 명실공히 ‘한류스타’로서 월드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레드카펫을 장식할 박시후의 모습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그런가 하면 올 초 중국 전역에 방송되는 안후이 TV를 통해 SBS ‘청담동 앨리스’가 방송된 후 현재 중국 내에서는 박시후를 향한 ‘시후 열풍’이 들끓고 있는 상태. 안후이 TV는 중국 팬들의 폭발적인 요청으로 인해 박시후의 전작 KBS ‘공주의 남자’를 긴급 편성하기도 했다. 또한 박시후는 중국 낸 공신력 있는 언론매체인 ‘시나닷컴’에서 진행 중인 ‘인기 한류스타’ 투표에서도 여느 한류스타들을 제치고 1년 가까이 1위 자리를 놓치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지난해 12월에는 중국 영화 ‘향기’ 촬영을 위해 중국 상해를 찾은 박시후를 환영하기 위해 몰려온 5000여 명의 팬들로 중국 상해 푸동 공항 일부가 마비되는 등 ‘시후 쇼크’가 중국을 강타하기도 했던 터. 중국 대륙을 물들이고 있는 ‘시후 열풍’이 입증되면서, 올여름 개봉될 영화 ‘향기’를 통해 중국 내 불고 있는 ‘시후 열풍’이 어디까지 치솟아 오르게 될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박시후 소속사 후 팩토리는 “공신력을 가진, 글로벌한 국제 영화제에 초청된 것을 너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한류’를 전 세계에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항상 배워나가는 자세를 갖춘 배우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과 상해를 비롯해 중국 현지에서 모든 촬영이 이뤄진 영화 ‘향기’는 지난 1월 26일 촬영을 끝마치고 올여름 개봉을 앞두고 있다. 박시후는 앞으로 영화 개봉 전까지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무대 인사를 가질 예정이다. (사진출처 : 후 팩토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윤종신 “에디킴, 내 이름을 걸고 성공 시키겠다”
▶ ‘무한도전’ 권봄이, 걸그룹 연습생 출신 카레이서라니···
▶ ‘1박 2일’ 마스코트 상근이 ‘괴사성 비만세포종’으로 사망 
▶ [w뜨는현장] ‘축가 커플’ 진지한 김범수 vs 쑥스러운 아이비 
▶ [포토] 박보영 '토실토실 물오른 볼살!'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