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빅3' TV·인터넷 매출 '줄고' 모바일 '늘고'

입력 2014-05-07 09:05  

올해 1분기 국내 홈쇼핑업체 '빅3'인 GS홈쇼핑·CJ오쇼핑·현대홈쇼핑의 모바일부문 매출이 208.3∼315.1% 급성장한 반면 TV·인터넷부문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CJ오쇼핑의 모바일 총매출은 145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350억 원에 비해 315.1% 증가했다. 올해 모바일부문 매출은 총 6619억 원으로 지난해(3050억 원)보다 117.0%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1분기 TV부문 매출은 4498억 원으로 1년 전 4516억 원에 비해 0.4% 감소했다. 인터넷부문 매출도 2034억 원에서 1546억 원으로 24.0% 줄어들었다.

GS홈쇼핑도 사정은 비슷했다. 올해 1분기 모바일부문 매출도 1249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의 337억 원 대비 270.6% 늘어났다. 모바일부문 매출은 올해 5717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105.0% 증가할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1분기 TV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4740억 원)보다 2.8% 감소한 4606억 원을 기록했다. 인터넷부문 매출도 2157억 원에서 1522억 원으로 29.4% 줄어들었다.

같은 기간 현대홈쇼핑의 모바일 매출은 145억 원에서 208.3% 증가한 447억 원으로 집계됐다.

TV부문 매출도 4073억 원에서 4591억 원으로 12.7% 늘어났지만 인터넷매출은 1896억 원에서 1880억원으로 0.8% 감소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