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를 날려酒오] 롯데마트 '트루아젤', 獨·伊·佛 유명 품종 시리즈…9900원으로 대중화 앞장

입력 2014-06-11 07:00  

MD가 1년 걸쳐 준비
1.5L페트 와인도 내놔
나들이·바캉스용으로 적합



[ 이현동 기자 ] 롯데마트는 와인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대형마트라고 자부하고 있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의 1등 와이너리(포도주 양조장)에서 생산한 ‘트루아젤(Trois L)’ 와인 3종을 지난 5일부터 각 9900원에 판매하고 있는 게 대표적인 예. 이번 행사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 계열사도 동참하고 있다.

‘트루아젤 카베네쇼비뇽(750mL)’은 프랑스 GCF 그룹에서 생산한 보르도 레드와인. 독일 모젤란드(Moselland)사(社)의 ‘트루아젤 도른펠더(750mL)’는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포도품종인 ‘도른펠더’로 만든 스위트 레드와인이다. 또 이탈리아 산테로(Santero)사에서 생산한 ‘트루아젤 모스카토(750mL)’는 화이트 모스카토 와인으로 스위트하면서도 스파클링한 게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한국 소비자가 선호할 만한 와인을 저렴한 값에 대량 확보하기 위해 이전부터 준비해 왔다. 지난해 6월 말 계열사 상품기획자(MD)들과 함께 7박8일 일정으로 유럽 3개국을 방문하는 등 1년에 걸친 준비 끝에 트루아젤 와인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 롯데마트 측은 계열사와의 ‘통합 구매’를 통해 비슷한 품질의 다른 제품보다 30%가량 저렴한 값에 와인을 선보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트루아젤 와인은 마장휴게소를 제외한 롯데마트 전점 외에도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을 통해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연간 총 50만병가량이 판매될 것으로 마트 측은 기대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와인 매출은 꾸준히 늘고 있다. 2010년 이후 매년 10% 이상 판매가 늘고 있으며, 2012년부터는 연간 소주 판매량을 넘어서서 매년 그 차이를 벌리고 있다. 롯데마트는 새로운 제품을 도입하는 데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12년 3월 대형마트 최초로 1.5L 페트 와인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페트 와인은 병 모양과 유사한 페트 재질로,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여름철에 나들이나 바캉스용으로 적합하다. ‘레오 드 샹부스탱 까베네쇼비뇽’ ‘레오 드 샹부스탱 멜롯’ ‘마리아 오레 상그리아 레드’ ‘마리아 오레 상그리아 화이트’ 등 4종류며 가격은 모두 1만200원이다. 미니와인도 인기 품목이다. 750mL인 일반 와인과 비교했을 때 미니 와인(275mL)의 양은 3분의 1 정도다. 약발포성 스위트 와인으로 와인 초보자나 저도수를 선호하는 20~30대 여성이 주로 찾고 있다고 마트 측은 설명했다. 대표적인 상품은 독일산 ‘피아니시모 미니 핑크(275mL)’로 4200원이다.

이영은 롯데마트 와인 MD는 “트루아젤이라는 이름은 롯데그룹의 기업 정신인 ‘Love, Liberty, Life’에서 착안했다”며 “계열 유통사 통합 구매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저렴하게 선보여 와인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동 기자 gray@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