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최소한 지지 않는 경기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수비 위주 경기로 우선 승점 1점 확보에 주력한다는 방침으로 풀이된다.홍 감독은 러시아와의 2014 브라질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 경기를 하루 앞둔 17일(한국시간) 오전 아레나 판타나우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첫 경기 결과가 조별리그 내내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사실이다. 우리도 이왕이면 첫 경기에서 승리를 원한다”고 말하면서도 “최소한 지지 않는 경기를 하는 것도 우리에게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객관적 전력에서 근소한 우위를 보이는 것으로 평가받는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승점을 확보한 뒤 상황을 봐가며 알제리, 벨기에와의 경기를 대비하겠다는 입장이다.
파비오 카펠로 러시아 대표팀 감독이 첫 경기를 앞두고 “한국 선수들의 이름까지 알 필요는 없다. 선수들의 특징만 알면 된다”며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인 것과는 대조적이다.
홍 감독은 “(러시아전 이후에도) 2경기가 더 남아있고 다른 팀의 경기 결과도 우리에게 중요하다. 조별리그 3경기를 전체적으로 놓고 판단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