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자사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다윈(Dawin)'의 작년 동월 대비 유료 광고 매출이 770%의 성장을 보였고, 집행 광고 캠페인 수도 5배 이상 늘며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월드컵 특수를 맞아, 다양한 업종의 국내 우량 광고주들이 광고를 집행하고 있으며, 1년 동안 다윈을 통해 약 500여개의 동영상 광고가 진행됐다.
다윈은 국내 토종 동영상 매체인 곰TV, 판도라TV, 아프리카TV, 엠군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최근 지상파, 케이블, 종편 3사까지 프리미엄 매체사들과 제휴를 점차 넓혀가고 있다.
현재 총 14개 매체에 광고가 노출되며, 월 순방문자(UV)가 1,900만 수준으로 온라인, 모바일, 태블릿에서 모두 동영상 광고 집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다윈의 이 같은 성장세는 모바일 동영상 시청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광고주와 대행사의 동영상 광고 시장에 대한 니즈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윈은 국내 최초로 주요 동영상 매체의 광고 인벤토리를 하나의 플랫폼 위에 통합하며, 성공적으로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인크로스 미디어사업본부 이진우 본부장은 '다윈이 공식 출범한지 이제 만 1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동영상 매체사들과 광고주로부터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다양한 매체사들의 수익화를 돕고, 광고주에게는 합리적인 광고효과를 제공하고, 유저들이 만족하는 광고 사업을 하며, 다윈이 No1. 동영상 광고 사업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인크로스, 토종 동영상 광고 플랫폼 '다윈' 런칭
인크로스, '브라이트코브' 미디어 초청 세미나 개최
인크로스 '다윈', 국내최초 모바일 웹 동영상광고 런칭
인크로스 '다윈', 국내 종편 3사와 제휴 맺고 골리앗으로 진화 중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