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컴퍼니케이, 성장사다리 '윈윈펀드' 운용사 낙점

입력 2014-06-26 14:42   수정 2014-06-26 15:51

420억 규모 조성해 초기기업 투자


?? 이 기사는 06월25일(15:25)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

벤처캐피털 컴퍼니케이파트너스(대표 김학범)가 국내 초기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조성되는 '스타트업 윈윈펀드'의 운용사로 선정됐다.?

25일 성장사다리펀드 사무국은 스타트업 펀드 출자사업 분야인 윈윈, 일반, 루키 중 윈윈펀드의 운용사로 컴퍼니케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윈윈펀드는 성장사다리펀드를 포함해 선도기업 및 금융회사 등이 출자자로 참여해 초기 단계 벤처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펀드다.?

사무국은 지난 5월 15일 650억원 규모의 스타트업펀드 출자사업 공고를 냈다. 윈윈 부문에서 운용사 1곳, 일반 및 루키 부문에서 각각 운용사 2곳씩을 뽑기로 했다. 5개 펀드의 ?조성 규모는 1220억원이다. 지난 3일 윈윈펀드 운용사 신청을 마감한 결과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지앤텍벤처투자, 이앤인베스트먼트 등 3개 업체가 신청서를 제출했다. 1차 서류심사에서는 이앤인베스트가 탈락했으며,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컴퍼니케이가 선정됐다.?

윈윈펀드는 총 420억원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중 성장사다리펀드가 200억원을 출자한다. 선도기업인 SK텔레콤과, 금융회사인 하나은행그룹이 출자자로 참여해 각각 100억원씩을 지원한다. 운용사로 선정된 컴퍼니케이는 의무출자액인 20억원을 부담하게 된다.?

컴퍼니케이는 7개 벤처펀드(951억원)를 운용하는 벤처캐피털이다. 문화콘텐츠 및 초기 벤처기업 투자 부문에서 다수의 투자 및 회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의 최대주주는 골프장 사업자인 금보개발로 지분 74.3%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성장사다리펀드 사무국은 이날 스타트업펀드 일반 및 루키 부문에 신청한 운용사들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를 마쳤다. 다음달 중으로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한 뒤 최종 운용사 선정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다.?

오동혁 기자 otto83@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