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35.00
(8.55
0.21%)
코스닥
935.00
(3.65
0.3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소비자연구원, 올해를 빛낸 '핫' 한 브랜드 직접 선정한다

입력 2014-07-18 11:22  


83명의 소비자연구원이 올해의 핫한 브랜드를 찾기 위해 지난 17일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한국소비자포럼 화이트홀에서 새롭게 출범했다. 83명의 소비자연구원은 한국소비자포럼의 최대의 소비자 네트워크 조직인 팀 화이트 멤버 중 브랜드와 트렌드에 관심 및 지식이 풍부한 소비자연구원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이들은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후보를 결정하는 중대한 임무를 맡게 된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어워드이다. 소비자가 직접 한 해의 경제발전을 이끌어온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해 소비자와 브랜드가 하나 되는 상생의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소비자연구원은 우리나라의 좋은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릴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후보를 선정하게 된다”며 “소비자연구원의 선택이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선정과 탈락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4인 1팀으로 구성된 83명의 소비자연구원은 대한민국 산업 및 사회 전반에 걸쳐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히트 제품과 가장 영향력 있었던 인물을 조사한다. 히트 제품은 20개의 산업부문별 카테고리 중 하나의 카테고리에 대한 자료조사 및 브랜드별 보고서를 작성하게 된다. 각 산업별부문은 △가전 △가구/생활 △자동차 △IT기기 △교육 △금융 △레저 △운송 △통신 △생활/공공서비스 △유통 △프랜차이즈 △의료/제약 △생활용품 △식품/유제품 △화장품 △음료 △주류 △온라인/모바일서비스 △패션이다.

보고서는 언론보도, 논문, 기관자료 등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근거자료를 첨부해 오는 24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이후 오는 25일 한국소비자포럼 화이트홀에서 소비자연구원이 직접 1차 보고서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및 토론을 통하여 올해의 브랜드 대상 후보를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음료부문을 조사를 맡은 소비자연구원 이하원(서울과학기술대 경영학과)씨는 “올 한 해 매출 성장은 물론 소비자 사이에서 신뢰도가 높았던 제품을 찾아낼 것”이라며 “좋은 브랜드를 발굴하고 알리는 역할을 통해 국내 브랜드의 경쟁력 제고를 강화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