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 모르고 늘어나는 암 치료비,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사이트로!

입력 2014-07-29 18:52  


암 발병률은 계속 높아지고 있고 그에 따른 치료비도 증가하고 있다. 한 해에도 20만 명 가량의 환자가 발생하는데, 발병을 확인해도 비용 부담에 허덕이는 사람들이 많다.

전체 암 환자 가운데 76.5%는 암 치료비를 매우 부담된다고 느끼며 전체의 13.7%는 병원비 때문에 치료를 포기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일년 사이에도 천만원 이상, 완치까지 몇 천만원의 금액이 들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안정적인 암 치료가 쉽지 않은 현실이다.

암 진단 이후에는 휴직, 실직하는 일도 많아 모아둔 돈이 없다면 암 치료로 빚을 지게 되는 것이다. 더군다나 암 환자도 많아지는 마당에 암 치료비는 계속 올라 문제가 되고 있다. 암 보험을 미리 준비해두지 않는다면 이런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고 가계에 부담이 된다. 때문에 현명한 사람들은 미리 본인의 건강과 가정의 경제를 위해서 본인 특성에 맞는 상품으로 효율적으로 미래를 대비하고 있다.

암의 발병의 경우 연령에 따라 발병률이 다르고 발병해도 걸리는 암이 다르기 때문에 암 보험을 가입할 때는 신중하게 본인의 나이와 개인적인 건강, 성별 등에 따라 위험한 부분을 더 많이 보장받을 수 있게 가입해야 한다.

☞ 비갱신형 암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무료설계 받아보기

그리고 비갱신형 암 보험은 100% 보험금 보장이 언제 시작되는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비갱신형 암 보험 가입 직후 갱신이던 비갱신형이던 바로 100% 보장이 시작되지 않는다. 면책기간이 있어 보험 가입 90일간은 보장되지 않고 1~2년간은 50%만 보장받을 수 있다.

때문에 100% 보장이 1년 뒤에 시작인지 2년 뒤에 시작인지 확인해야 하며, 암 진단비는 어떻게 설계하는게 유리한지 암 보험 설계 시에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암 종류에 따라 진단비가 다르기에 암 보험 가입할 때 가장 주의깊게 살펴보고 가입해야 한다. 범위가 넓고 발병확률이 높은 암의 진단비를 크게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진단비는 암 보험에 따라서 금액, 범위, 기간, 가격 등 보험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암 보험 가격비교사이트에서 먼저 알아보고 재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때문에 암 보험 가입 전에 진단비나 그 외 여러 부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진단비는 특히나 보장 범위가 중요한데, 가령 유방암을 일반암으로 보장해 주는 암 보험으로 얼마를 보장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한다. 비교사이트에서는 한 눈에 보기쉽게 보험회사별 꼼꼼히 보험상품을 비교해준다.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흥국화재보험, 메리츠화재 걱정없는 암 보험,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 보험, 동부화재 암 보험, AIA생명 뉴원스톱 암 보험, 라이나생명의 실버 암 보험 상품, ING생명의 암 보험 등 인지도 높은 보험사들의 암 보험을 꼼꼼하게 비교해주기 때문에 더 편리하다. 보험료와 보장을 합리적으로 설계하기 위해서는 불가피한 선택이다.

☞ 나에게 맞는 암 보험 비교추천 받아보기

우선 본인의 가족력이 있는지를 살피고, 연령별로 유리하게 설계해야 한다. 암 보험 설계 시 갱신, 비갱신형 암 보험 중에서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보다 더 저렴한지 남들의 말을 듣기보다 상품별로 직접 설계해 가격견적을 받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연령, 성별, 상품, 설계에 따라서 암 보험의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암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확인해야 한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