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세 암 발병률, 암보험 비교추천으로 알차게 대비

입력 2014-08-01 15:36  


암은 지금 세계적으로 발병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우리나라 또한 암 발병률이 상승하는 추세이다.

2001년 한해 동안 암이 발병한 환자의 수는 111,234명으로 10년이 지난 2011년의 한 해간의 암 발병자 수는 218,017명으로 10만명 이상 증가했다. 그 덕에 젊은 층의 암 발병도 높아지고 있고, 고령화 영향으로 발병연령이 길어지고 있다.

높은 암 발병률 말고도 문제가 하나 더 있는데, 그것은 바로 고액의 암 치료비용이다. 생존률은 그 전에 비해 올랐지만 그와 함께 암 치료비도 증가해 환자를 더 힘들게 하고 있다.

암 치료비 자체도 증가했지만 비급여 항목이 많아서 이런 부담은 더욱 가중되고 있다. 정부 지원도 비급여는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이런 부담스러운 고액 암 치료비 대비해 암 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가입자 역시 증가했다.

☞ 비갱신형 암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무료설계 받아보기

암 보험은 암 진단비, 수술비, 입원일당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주의사항을 살피고 자신에게 유리하게 설계하는 것이 유리하다.

담보를 가입할 때는 가급적 비갱신형 담보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갱신의 경우 납입기간과 보장기간이 동일하기 때문에 총 암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더 비싸다. 더군다나 주기별로 인상까지 일어나기 때문에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최대한 암 보험의 담보는 비갱신형으로 설계하는 것이 유리하다.

하지만 연령이 높은 편이라면 초기 가격이 저렴한 갱신형 상품이 유리할 수도 있다. 때문에 개인적인 판단에 앞서 암 보험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진단비는 암 보험 보장 중에서 제일 중요한 것으로 암 종류별로 받을 수 있는 진단금이 다르기에 본인 건강에 맞게 보험 담보를 비교해 필요한 진단비의 금액이 큰 상품이 좋다.

추천방법은 암 보험 비교사이트로 여기에서 정확한 정보를 얻고 전문 설계사와 함께 자신에게 맞게 비교추천 받아보는 것이 좋다. 흥국화재,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동양생명, 삼성화재, 신한생명, AXA, 알리안츠생명, 삼성생명 등의 인기 상품의 비교견적을 확인해볼 수 있다.

때문에 아직 특정한 암 보험을 못골랐거나 자신에게 유리하게 암 보험을 비교설계 받아보고 싶은 경우 비교사이트에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나에게 맞는 암 보험 비교추천 받아보기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