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외국인 매수에 2070선 위로…수출株 위주 반등

입력 2014-08-26 09:25  

[ 노정동 기자 ] 코스피지수가 외국인 매수세에 장중 2070선으로 올라섰다. 엔저(低) 기조에 최근 약세를 보였던 대형 수출주(株)들도 이날 일제히 오르고 있다.

26일 오전 9시22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9.38포인트(0.46%) 오른 2070.27을 나타내고 있다.

앞서 미국 증시는 글로벌 경기부양 기대감에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유럽중앙은행(ECB)이 추가 경기부양책에 나설 수 있음을 시사하는 발언이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에 영향을 받아 상승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외국인이 하루 만에 매수세로 돌아서며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외국인은 163억 원 순매수다. 반면 기관과 개인은 70억 원과 73억 원 매도 우위다.

업종별로는 건설업, 운수장비가 1%대 오르고 있고 종이목재, 기계, 유통업 등도 상승하고 있다. 반면 전기가스업, 의료정밀, 철강금속 등은 내리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대부분 오르고 있다. 전날 실적 부진 전망에 신저가를 다시 썼던 삼성전자가 0.41% 오르고 있고, 현대차와 기아차도 각각 0.67%와 0.34% 상승 중이다. SK하이닉스, POSCO, 한국전력 등은 내리고 있다.

한국화장품은 홍콩 회사와 대규모 상품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에 한국화장품제조와 함께 상한가로 치솟았다. 현대산업, 대우건설, GS건설 등 건설주(株)들도 정책 수혜감이 지속되며 2~3%대 오르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하루 만에 반등했다. 현재 2.35포인트(0.42%) 오른 566.75를 기록 중이다. 기관이 39억 원 순매수다. 외국인과 개인은 각각 12억 원과 30억 원 매도 우위다.

원·달러 환율은 하루 만에 내림세로 돌아섰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보다 0.95원(0.09%) 내린 1019.25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