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 Estate] 수도권은 위례·동탄2·하남 미사…9월 1만1500가구

입력 2014-09-11 07:00  

수도권 가을 분양


[ 김진수 기자 ]
경기 등 수도권에서는 위례신도시, 화성 동탄2신도시, 하남 미사강변도시 등 인기 택지지구와 신도시 물량이 인기를 끌 가능성이 높다. ‘9·1 부동산 대책’에 따라 도시 외곽의 대규모 택지개발을 억제할 계획이어서 이미 조성 중인 택지지구 내 입지 좋은 물량이 관심 대상이다.

GS건설이 이달 위례신도시 A2-3블록에서 ‘위례자이’를 공급한다. 517가구 모두 전용 85㎡를 초과하는 대형(전용 101~134㎡)으로 이뤄진다. GS건설은 테라스하우스, 펜트하우스, 3면 개방형, 5베이(방 4칸·거실 전면배치) 등 12개의 다양한 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1년까지 신설 계획인 경전철 위례중앙역(가칭)이 도보권 내 있고 위례신도시 중심 상업시설인 트랜짓몰과 접해 있다.


GS건설은 또 미사강변도시 A21블록 ‘미사강변 센트럴자이’를 내놓는다. 1222가구(전용 91~132㎡)로 이뤄진다.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강동, 잠실 방면으로 이동이 쉽다. 반도건설은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서 740가구(전용 84~95㎡) 규모의 ‘동탄2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4.0’을 선보인다.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내에 있어 복합화초등과 중·고교 통학이 쉽다. 단지 내에 스트리트형 상가(카림애비뉴 동탄)가 조성될 계획이다.

경기 수원 망포동 인근에서도 아파트 공급이 잇따른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용인 서천지구 5블록에서 754가구(전용 84~97㎡)를 분양할 예정이다. 서천지구에서 공급되는 마지막 아파트 물량으로 수원 망포 생활권에 속한다. 지상 최고 18층에 12개 동으로 구성된다.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의 판상형 4베이로 설계된다. 주변에 서천둘레길과 매미산 등산로 등이 있어 쾌적할 전망이다.


현대건설이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대에 ‘힐스테이트 영통’을 공급할 예정이다. 2140가구(전용 62~107㎡)의 매머드급 단지다. 분당선 ‘망포역’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영통로, 덕영대로, 수원IC 등도 가까운 편이다. 수원 삼성디지털시티 및 기흥·화성 나노시티, DSR타워 등이 인접해 삼성의 배후 주거단지라는 평가다. 망포공원, 수원어린이교통공원 등 주변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대림산업과 삼호도 망포동에서 ‘e편한세상 수원 망포’를 통해 수원지역 수요자를 공략한다. 지상 10~45층 10개동에 662가구로 건립된다. 단지 내 경로당, 문고, 주민공동시설, 보육시설, 주민공동 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진다. 단지 인근에 분당선 망포역이 가깝다. 단지 주변에 대선초등 율목초등 망포중 등이 있고 대형 교육시설이 밀집된 영통지구 학원가도 가깝다.

롯데건설은 용인 기흥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에서 주상복합(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을 내놓는다. 아파트 260가구(전용 84㎡)와 오피스텔 403실(전용 22~24㎡)로 구성된다. 단지 앞으로 오산천이 흐르며 뒤쪽으로 야산이 있는 전형적인 배산임수 단지다. 분당선과 경전철 환승역인 기흥역이 단지 바로 옆에 있다. 시행사인 자광건설 전은수 사장은 “인근에 교육 쇼핑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데다 수원CC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단지로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