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온라인쇼핑몰 AK몰은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와이드팬츠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67% 신장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느슨하고 실적인 정장바지인 슬랙스 판매량은 87% 뛰었고, 바지통이 넉넉한 청바지인 보이프렌드진 역시 600% 급증했다. 같은 기간 스키니진 판매량 신장률(47%)을 크게 웃돈 것.
온라인 검색에서도 통이 넓은 바지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고 AK몰 측은 전했다.
네이버의 검색 통계 서비스 '네이버 트렌드'가 제공한 지난 6~9월 검색량 추이를 분석한 결과, PC·모바일 등으로 와이드팬츠와 슬랙스를 검색한 사람이 스키니진을 검색한 사람보다 2.5배~8.5배 이상 많았다는 설명이다.
AK몰 관계자는 "올해 가을/겨울(F/W) 시즌 트렌드인 놈코어의 영향으로 넉넉하고 풍성한 실루엣이 다시 유행하고 있다"면서 "스키니진의 독주가 잠시 주춤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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