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아카데미 시즌7 두 번째 강의 "브랜드의 존재의 이유를 남겨라"

입력 2014-09-19 17:24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14년 2학기 브랜드아카데미 시즌7 두 번째 강의가 지난 16일, 18일 서울 동교동에 위치한 화이트홀에서 열렸다.

이번 강의는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전 대표는 성격과 가치관에 대해 “성격은 시간이 흐르고, 환경이 바뀌어도 일정한 패턴을 반복하는 행동 양식으로 이는 일관된 삶을 대하는 태도”이며 “가치관은 내가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평가기준으로 정신적 가치기준와 물질적 가치기준으로 나뉜다.”고 정의했다.

이어 “가치관은 존재적 가치와 소유적 가치로 구분하는데 존재적 가치는 ‘본질’이며 소유적 가치는 존재를 위한 ‘수단’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존재와 소유는 절대적인 실존양식으로 둘 다 필요하지만 어느 것을 더 우선순위에 놓는지에 따라 방향과 행동이 결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마케팅과 브랜딩도 둘 다 가치를 창출하지만 브랜딩은 남기기 위한 존재적 가치를 창출하고 마케팅은 팔기 위한 수단적 가치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수단적 가치를 존재적 가치인 것 처럼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반면, 루이비통은 ‘Life is journey’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지키면서 이익을 만들어내고 있다. 그는 “브랜드가 어떤 성격을 가지냐에 따라 브랜드의 운명이 결정되고, 어떤 가치관을 가지느냐에 따라 그 가치가 결정된다.”고 강조했다.

모든 시작은 스피릿으로부터 출발해야 한다는 전 대표는 “사람도 성격도 가치관에 따라 가치가 결정된다”며 “팔리기 위해 존재 할 것이냐 남기기 위해 존재할 것이냐는 여러분의 가치관에 의해 결정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