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전동열차로 3色 가을여행 떠나요

입력 2014-09-23 10:02  

코레일은 오는 27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3색 가을여행' 전동열차를 운행한다.

3色 가을여행 전동열차는 '전철타고 떠나는 건강·문화열차'(운길산행), '전철타고 떠나는 바다열차'(소래포구행), '전철타고 춘천가는 인문학열차'(김유정역행) 등 3개 노선이며, 주요역만 정차해 수도권 주민들이 주말나들이를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

'전철타고 떠나는 건강·문화열차'는 부천역 출발, 운길산역까지 매주 토요일 1일 1왕복 직결 운행한다. 이 열차를 타면 27일부터 시작하는 다산문화제와 실학박물관 둘러보거나 자전거를 타고 가을 단풍이 물든 북한강변을 달려 볼 수 있어 건강하고 풍요로운 가을 나들이를 할 수 있다.

일상의 탈출을 원한다면 '전철로 떠나는 바다열차를 타도 좋다. 용산역에서 매주 토요일 10시 12분에 출발한다. 이 열차는 용산역에서 소래포구역까지 1일 1왕복 직결운행하기 때문에 환승하지 않고 손쉽게 소래포구 바다여행을 즐길 수 있다.

역에서 도보로 15분이면 소래포구 어시장과 생태습지공원에서 바다의 아름다움과 여행의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

'전철타고 춘천가는 인문학열차'는 구로역에서 김유정역까지 매주 토요일 1일 1왕복으로 직결 운행한다.

10월 4일과 18일에는 '1호선 지하철 한자여행' 저자인 유광종의 인문학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어 10월 25일과 11월 8일에는 대중문화평론가 정윤수의 '기차, 북한강 그리고 춘천' 주제로 인문학강의가 각각 예정돼 있다. 여행 중 작가의 사인이 담긴 책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전동열차로 3色 가을여행을 다녀와서 개인 SNS에 후기를 남기고 코레일 페이스북에 댓글로 등록하면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코레일은 후기 응모자에게 선착순으로 관역철도 40주년 레일플러스 한정판 교통카드(30명), '1호선 지하철 한자여행'(50명), 공연티켓(50명)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유재영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수도권전철을 타고 교통체증 없이 가을여행의 자유와 낭만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전철로 떠나는 가을여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렛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