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개발 '문수산 동원로얄듀크', 동 간 간격 넓직…단지 안에 캠핑장

입력 2014-10-10 07:06  

선도 건설사 유망 분양현장


[ 이현일 기자 ]
동원개발은 다음달 울산시 울주군 굴화(장검)지구에 ‘문수산 동원로얄듀크’를 선보인다.

이 단지는 지상 29층 아파트 7개 동에 총 62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공급 가구수는 84㎡ 336가구, 99㎡ 289가구 등이다. 앞서 들어선 포스코 더샵, 대우 푸르지오와 더불어 2000가구의 대단지 타운을 완성하게 된다. 부산~울산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부산까지 30분대에 이동 가능하고 울산~포항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포항 등 외곽 주요 도시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KTX 울산역과는 자동차로 15분 거리다.

이 단지는 문수산과 태화강의 자연을 누리는 동시에 무거동 생활권의 교육, 문화, 의료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농협 하나로마트 등 상업시설이 자리잡고 있다. 무거초등, 신복초등, 장검중(예정), 삼호중, 문수고 등의 학교가 주변에 있다.

동 간 간격을 넓혀 곳곳에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어린이 놀이터, 휴게공간, 운동시설, 야외 캠핑시설 등을 마련했다. 입주민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단지 주출입구에는 출입차량 자동인식 감시관리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 단지를 시공하는 동원개발은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는 부산지역 주택건설 면허 1호 업체다. 올해 시공능력평가는 4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경기 하남 미사지구에서 ‘미사강변 동원로얄듀크’를 선보이는 등 주택사업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다. 그동안 전국에서 5만여가구의 아파트 공급 실적을 올렸다.

동원개발은 아파트를 지을 때 금융권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을 거의 이용하지 않고 자체 자금으로 부지를 매입하고 집을 짓는다. 금융비용을 아껴 낮은 분양가로 아파트를 공급해왔다. 이 회사의 단지는 넓은 조경 면적과 넉넉한 주차 공간이 특징이다.

정부의 ‘9·1 부동산대책’에 가을 이사철이 맞물리면서 울산지역 아파트 가격이 오름세를 기록하는 등 시장 분위기도 좋다. 한국감정원의 지난달 주택가격동향조사에 따르면 울산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월 대비 0.31% 상승했다. 이는 대구(0.44%), 경기(0.38%)에 이어 전국에서 세 번째로 높은 상승률이다. 최근 울산의 미분양 아파트는 대부분 소진됐으며 지역에서 올해 대규모 분양이 적었다. 올가을이 새 아파트를 분양받기에 적합한 시기라는 분석이 나오는 이유다. 모델하우스는 울산 번영사거리에 마련한다. 오는 11월 분양 예정이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