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 홍라면, 판매 '폭발'…제2의 공화춘되나

입력 2014-10-16 14:24  


불닭볶음면으로 시작된 볶음면 시장이 홍라면 출시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달 26일 이태원 퓨전요리 맛집을 경영하는 홍석천과 손잡고 내놓은 홍라면 2종(매운치즈볶음면, 매운해물볶음면)이 신제품 판매량 신기록을 갈아치우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16일 GS25가 홍라면 매운치즈볶음면과 매운해물볶음면 2종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두 상품은 출시 5일과 7일만에 각각 10만개가 판매되며 용기면 최단기간 10만개 돌파 신기록을 세웠다. 두 상품은 출시일인 26일부터 이달 14일까지 각각 50만개와 40만개가 팔렸다.

과거 매스컴 노출의 영향으로 판매가 급격하게 증가했던 꼬꼬면과 불닭볶음면이 GS25에서 각 3개월, 6개월만에 10만개 판매에 도달한 것을 감안하면 말 그대로 폭발적인 판매를 보이고 있는 것.

홍라면 2종은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인해 라면매출 1, 2위(1위는 매운치즈볶음면, 2위는 매운해물볶음면)를 차지하며 3위인 불닭볶음면과 함께 볶음면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단순히 1, 2위를 차지한 것뿐 아니라, 홍라면 2종 출시 후 용기면 카테고리 매출 전체가 증가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GS25가 같은 기간 용기면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 달 동기간 대비 26% 증가하며 라면 매출 전체를 끌어 올렸다. 용기면 중 국물 없는 라면 카테고리 매출 비중을 25%에서 34%로 끌어 올리며 볶음면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GS25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볶음면이라는 콘셉트와 화끈하고 차별화된 재료의 사용, 유명 연예인 홍석천과 손잡고 출시함에 따른 이슈화, 구매후 지속적으로 리뷰되고 있는 SNS와 블로그 등을 통한 입소문 등을 홍라면의 인기 이유로 분석하고 있다.

오랜 기간 레스토랑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퓨전요리를 선보인 홍석천의 매운치즈, 해물이라는 차별화된 레시피가 새로운 라면을 바라던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며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신상품 출시와 함께 식혜증정 행사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기존의 컵라면들이 신제품 출시와 함께 항상 생수나 음료수 등을 증정했음에도 홍라면과 같은 폭발적인 판매량을 보인 적은 없었던 것을 감안하면 증정행사의 영향은 크지 않는 것으로 GS25측은 판단하고 있다.

박성호 GS리테일 편의점 라면MD는 "홍라면 출시 후 라면 판매 순위를 살펴보면 1, 2, 3위가 볶음면이 차지하는 등 볶음면의 인기를 확인시켜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볶음면은 반짝 인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장라면과 같이 라면의 한 축을 담당하는 카테고리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