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 보습이 필요해…사이즈 키운 통큰 수분크림은?

입력 2014-11-26 14:23  


[ 오정민 기자 ] 겨울을 맞아 화장품 브랜드들이 용량을 키운 수분크림을 출시하고 나섰다.

날씨가 건조해지면 보습제품 사용량이 늘어난다는 점에 착안, 베스트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대용량으로 재출시 혹은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대부분의 브랜드는 제품 용량을 기존의 두 배 가량으로 늘렸지만 가격은 그에 못 미치는 수준으로 올렸다. 불경기 속 실속을 찾는 소비자들과 재구매 고객을 겨냥한 전략이란 분석이다.

26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이 운영하는 빌리프는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의 용량을 두 배로 늘려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10년 브랜드 론칭 당시 출시돼 현재까지 80만개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빌리프 측은 "용량이 50ml인 기존 제품 가격이 3만9000원인 것에 비해 한정판은 가격이 6만3000원으로 약 20%의 가격 인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스킨푸드는 원래 100ml인 '로열허니 착한 수분 크림'을 200ml 용량 제품으로 한정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일반인은 물론 병원 치료 후에도 건조한 흉터 부위 때문에 꾸준히 보습제를 사용해야 하는 화상환우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화상환우 커뮤니티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고보습 제품이다. 한정판 제품은 용량을 두 배로 늘렸지만 가격은 50%만 더해 2만원이 넘지 않는 1만9600원으로 책정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계열 에뛰드하우스는 보습크림인 '핑크 위시 트리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 점보'와 '수분가득 슈퍼콜라겐 크림 점보'를 각 100ml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가격은 각각 1만9800원과 2만3000원이다. 기존 60ml 용량 제품의 정가는 1만5000원, 1만8000원으로 증량분 대비 가격 인상폭을 적게 잡았다.

출시 단계부터 대용량으로 기획된 보습 제품도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190ml 대용량의 보습크림 '그린 더마 마일드 크림'을 내놨다. 프로폴리스와 병풀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저자극 크림이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들이 겨울철 베스트셀러 제품을 대용량으로 리뉴얼하거나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이는 사례가 많다"며 "홍보 효과와 재구매 고객 수요를 자극해 판매 증가를 이끌기 위한 전략"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