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끈뜨끈 피로 싹~따끈따끈 사랑 쑥~온천·스파여행

입력 2014-12-08 07:10  

가족·친구·연인과 워터파크·리조트로 떠나자!

지하 680m 천연수 온천 설악워터피아
넥샤워 등 일곱색깔 스파 오크밸리
50m 초고속 슬라이드 원마운트

29가지 게르마늄 수압마사지 리솜리조트
X마스에 '스파빌' 데이트 웅진플레이도시



[ 최병일 기자 ]
마음씨 좋은 옆집 아저씨처럼 포근했던 초겨울 날씨가 갑자기 혹한으로 돌변했다. 얼굴에 닿는 바람이 칼날 같고, 몸은 자꾸 움츠러든다. 따뜻한 아랫목, 따끈한 국물, 따스한 위로의 손길이 절로 그리워진다. 추운 날씨 때문에 실외 활동이 부담스럽다면 온천과 스파가 있는 리조트로 가보는 건 어떨까. 추위에 얼고 스트레스에 찌들었던 몸이 느슨하게 풀리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니 일거양득. 가족 나들이로 추억까지 쌓는다면 금상첨화다. 겨울 물놀이로 추위를 비껴가보자.

▶설악워터피아
보양과 휴가를 동시에…힐링 온천

한화호텔&리조트의 설악워터피아(seorakwaterpia.co.kr)는 1997년 개장한 국내 최초의 온천 테마파크다. 지난해 대대적으로 시설을 확장해 규모가 이전보다 1.5배 넓어졌다. 물놀이 시설도 12가지를 더 갖췄다. 설악워터피아는 단순한 물놀이 시설을 넘어 다양한 수(水)치료 시설을 갖춘 국내 첫 ‘보양온천’으로도 이름이 높다.

‘보양온천’이란 온천수의 수온, 성분과 내부시설, 주변 환경 등을 기준으로 건강 증진과 심신 요양에 적합한 온천을 말한다. 설악워터피아는 지하 680m 지점에서 하루 3000t씩 솟아오르는 49도의 천연 온천수를 사용한다.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탄산수소, 염소, 탄산, 황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 미용은 물론 불면증, 고혈압, 신경통, 관절염 등에 좋다고 한다.

워터피아 노천 스파밸리에는 다양한 형태의 스파가 갖춰져 있다. 마치 마사지를 하는 것처럼 수압을 통해 신체 각 부위를 자극하는 에어스파는 피로한 혈관을 넓혀주는 효과가 있다. 수령 400년 이상 된 편백 원목으로 만든 우드 스파는 살균작용은 물론 물에서 삼림욕을 하는 것처럼 상쾌한 기분을 선사한다. 어깨결림이나 요통을 완화해주고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웰빙스파는 특히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떨어지는 물줄기가 아픈 부위를 자극하는 레인스파는 노인성 질환인 류머티즘 관절염이나 신경통, 요통에 효과가 있다. 아쿠아돔의 하이드로포켓은 여성들이 좋아한다. 세 군데서 입체적으로 분사되는 제트 수류가 허리, 허벅지, 종아리를 마사지해줘 다이어트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물 위에 몸을 띄우고 스트레칭하며 전신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플로팅, 편안하게 의자에 앉은 채 허리, 종아리, 발바닥 등을 집중적으로 마사지 받는 벤치 젯은 연인들이 즐겨 찾는 스파 시설이다. 목이나 어깨 등 경직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싶다면 넥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

설악워터피아는 온천뿐만 아니라 신나는 물놀이 시설도 갖추고 있다. 대표 시설인 메일스트롬은 아쿠아동 실내에 설치된 탈거리(어트랙션)다. 17m 높이에서 50m의 깜깜한 슬라이드관을 통해 추락하듯 빠른 속도로 급하강해 깔대기 모양의 커다란 관 안으로 떨어진다. 타는 재미는 물론 보는 재미까지 준다. 야외 파도풀인 샤크웨이브는 여름은 물론 겨울에도 즐겨 찾는 시설이다.

한화호텔&리조트는 워터피아 겨울 광고 메인모델로 드라마 ‘미생’에서 능력있는 신입사원 ‘안영이’ 역으로 활약 중인 배우 강소라(사진)를 기용했다. “드라마 속 안영이처럼 이 시대를 뜨겁고 열심히 살아가는 직장인들이 100% 천연온천수인 설악워터피아에서 편안하게 힐링하기를 원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한화 측은 설명했다. (033)630-5500

▶오크밸리
다양한 스파시설에 키오스크 도입한 스키장

골프와 스키리조트로 유명한 강원 원주 오크밸리(oakvalley.co.kr)는 겨울 물놀이 시설로도 잘 알려져 있다. 온천시설이 소담하면서도 갖출 것은 다 갖췄기 때문이다. 스키빌리지의 콘도 D동에 있는 792㎡의 오크밸리 실내수영장은 겨울철 스키어와 보더들이 따뜻한 물에서 몸을 녹이며 피로를 풀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양쪽으로 창을 내 바깥을 감상하며 노천온천을 즐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동절기에는 29~30도의 온도를 유지해 피로를 풀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아쿠아 풀에는 스파 개념을 도입해 각종 마사지 기능을 접목시켰다. 편안하게 앉은 자세로 허리·종아리를 마사지하는 벤치젯, 분당 300~500번 분사되는 물줄기의 수압으로 목과 어깨를 자극해 피로를 풀어주는 넥샤워, 욕조 하부에서 기포가 분사돼 강한 수압으로 몸을 마사지할 수 있는 플로팅젯, 원형 벽면에서 물줄기를 분사해 신체의 주요 부위를 마사지하는 핫 프레스, 편안하게 누운 자세로 강한 물줄기로 온몸을 마사지하는 드림젯, 노즐에서 분출된 고압의 물줄기가 허리·허벅지·종아리 등을 마사지하는 하이드로젯, 하중에 기포를 발생시켜 전신 마사지 효과를 내는 기포탕 등 7가지의 스파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 3일에는 오크밸리 스키장이 문을 열었다. 2014~2015시즌에는 국내 최대의 스키·보드 커뮤니티 ‘헝그리보더’와 함께하는 퍼니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헝그리보더의 자문을 통해 만든 신개념의 슬로프는 초급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인터넷 사전 예매를 통한 리프트·렌탈 무인 발권소인 키오스크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용객들의 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다. 오크밸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받고 이용일자와 권종, 장수를 정해 사면 된다. 예매를 하면 할인도 해준다.

오크밸리는 다양한 스키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시즌에는 엄마가 추천하는 ‘엄마 편한 키즈 스키 스쿨’, 지속적인 실력 향상을 위한 ‘멤버십 강습’, 국가대표 출신 어형우와 함께하는 ‘레이싱 스쿨’, 강습생을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인 ‘일반 개인 강습’으로 프로그램을 구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아 강습 프로그램인 ‘엄마 편한 키즈 스키 스쿨’은 객실 방문과 장비 렌털, 강습, 점심식사 및 라운지 이용, 객실 배웅까지 철저하게 아이들을 돌봐준다. VVIP를 위한 ‘멤버십 강습’은 한국스키강사협회(KISA) 소속 정지도자 강사진들의 수준 높은 강습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팀 단위 담임제 강습을 진행한다.

▶원마운트
여름과 겨울이 공존하는 이색 테마파크

경기 고양의 원마운트(onemount.co.kr)는 여름과 겨울이 공존하는 개성 강한 워터파크다. 원마운트 워터파크는 북미 해변의 여유로움과 낭만,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축제가 있는 해변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지상 50m 높이에서 떨어지는 초고층 슬라이드, 실내형으로는 최대 규모인 파도풀, 자연 채광 아래서 즐기는 태닝과 수영장 주변에서 즐기는 파티까지 갖춰 젊은이들의 새로운 놀이터로 부상하고 있다.

원마운트 워터파크는 모두 9종의 슬라이드와 18개의 풀을 비롯한 다양한 어트랙션으로 구성돼 있다. 사계절 내내 운영되는 실내 워터파크에선 실내형으로는 최대 파도풀인 ‘카니발 비치’가 자랑거리다. 수심 1.75m, 파고 1.5m의 풀에서 다섯 가지 형태의 파도를 즐길 수 있다. 300m 길이의 유수풀인 ‘벤츄라 리버’에서는 튜브를 타고 계곡, 급류, 동굴 등을 거치는 아찔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탑승자의 원심력을 활용한 보디볼(Body Bawl) 형식의 어트랙션 ‘킹볼라이드’도 실내에 갖췄다. 어린이들을 위한 어트랙션으로는 시간당 360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자이언트 플레이’가 있다. 실외 워터파크 어트랙션은 보다 역동적이다. 원심력을 통해 순간 무중력 상태를 경험할 수 있는 슬라이드 ‘스카이 부메랑고’, 지상 50m 높이에서 번지점프를 하듯 급격하게 떨어지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대형 튜브 어트랙션 ‘콜로라이드(콜로라도드롭)’ 등이 인상적이다.

원마운트 스노우파크는 1년 내내 산타가 머무는 북유럽 산타빌리지 콘셉트의 테마파크다. 아름다운 음악이 흐르는 회전목마 뒤로 오색의 화려한 조명과 하얀 눈이 쏟아지는 낭만적인 공간이다. 눈과 얼음 위에서 스케이트는 물론 각양각색의 개성이 돋보이는 이색 썰매와 동물 썰매를 즐기며 여름은 보다 시원하게, 겨울은 보다 겨울답게 만끽할 수 있는 사계절 눈놀이 공간이다.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의 중심에 있는 얼음호수 ‘아이스레이크’에서는 세계 각국의 이색 썰매를 즐길 수 있고 각종 게임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원마운트만의 명물인 썰매개가 달리는 1500m 길이의 ‘아이스로드’도 스노우파크 둘레에 조성돼 있다.

‘스노우힐’에는 20m 길이의 실내 눈썰매장과 눈놀이장이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스노우파크의 2층에는 산타가 살고 있는 ‘트리하우스’가 나무 길을 따라 꾸며져 있다. 1566-2232


▶리솜리조트
20개가 넘는 온천스파와 급류 파도풀까지

리솜리조트(resom.co.kr/spa)의 워터파크인 충남 예산 리솜스파캐슬 천천향은 용출온도가 49도인 천연 게르마늄 온천이다. 일반 워터파크 시설들이 한겨울에는 실내 일부만 문을 여는 것과는 달리 한겨울에도 온천 파도풀과 워터슬라이드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천천향의 게르마늄 온천수는 특히 아토피 피부를 가진 아이들에게 좋고 신경통, 관절염, 성인병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엄마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깨끗하고 깔끔한 온천수여서 하루 종일 물놀이를 해도 살이 붇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리솜스파캐슬은 모든 곳에 온천수가 솟기 때문에 감기 걱정 없이 놀 수 있는 곳. 온천수의 생명인 수질 유지를 위해 ‘워터키퍼’를 두고 상시적으로 수질을 관리·점검하고 있다.

천천향에선 찾아다니는 재미가 쏠쏠하다. 실내외에 20여개의 다양한 스파 탕이 있는데 가족과 함께라면 기와한방탕, 클래식탕, 가야금탕, 재즈탕, 유러피안스파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스파가 좋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원하는 연인이라면 캔들스파, 로맨틱스파, 아쿠아바를 추천한다. 스릴 있는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워터슬라이드 마스터블라스터, 튜브슬라이드, 스피드슬라이드, 1.6m가 넘는 파도를 타는 급류 파도풀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물놀이 중 편히 쉴 수 있도록 무료 찜질방 ‘사랑채’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키즈카페, 실내 방갈로 등 가족을 위한 쉼터가 곳곳에 배치돼 있다. ‘바데풀’은 인체 경락에 따라 11종 29가지의 다양한 수압마사지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일상의 피로를 풀기에 좋다.

리솜스파캐슬에서 인기를 예감하는 장소는 올해 처음으로 문을 여는 눈썰매장이다. 리솜스파캐슬 캐니멀 눈썰매장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캐니멀을 만날 수 있다. 눈썰매장 곳곳에는 캐니멀 캐릭터가 전시되며, 캐니멀 눈썰매 튜브도 마련돼 더욱 즐겁게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리솜스파캐슬은 겨울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신나는 공연 이벤트도 준비한다. 성인 4만8000원, 어린이(초등학생까지) 3만원. (041)330-8000


▶웅진플레이도시
매력적인 노천온천에 특색있는 스파공간

경기 부천의 웅진플레이도시(playdoci.com)는 자연 원목과 화강석 등 자연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해 이용객들이 피부 알레르기나 환경호르몬 등의 걱정 없이 휴식할 수 있도록 했다. 웅진플레이도시의 대표적 스파공간인 ‘힐링스파’는 자연광을 맞으며 즐길 수 있는 노천 스파 공간과 실내 스파 공간으로 나뉘어 있다.

노천 스파는 6개의 특색있는 스파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일반 수영장만큼 넓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블루풀을 중심으로 왼쪽의 블루스파에서는 따뜻한 물에서 제트 수류 마사지를 할 수 있다. 한방스파는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좋은 한방 성분 입욕제를 넣은 테마스파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놓쳐서는 안 될 겨울 필수 코스다. 노천 스파의 매력은 겨울에 더 빛을 발한다. 내리는 눈을 맞으며 따뜻한 스파를 즐기는 낭만적인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가 지면 노천스파는 캐럴이 울려퍼지고 트리가 빛을 발하는 매력적인 장소가 된다.

실내 스파는 야외 스파존보다 탕의 수심을 더 낮게 설계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실내 스파존 중앙에는 대형 바데풀이 있다. 유럽식 수(水)치료 마사지 시스템을 도입, 따뜻한 물결 마사지 기능을 즐기며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다. 실내 이벤트 스파존에서는 새하얀 버블로 가득한 ‘버블 스파’를 겨우내 선보인다. 다섯 가지의 허브를 테마로 한 허브스파와 와인스파도 취향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특별한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연인이라면 독립된 공간에서 오붓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파빌’ 데이트를 계획해보는 것도 좋다.

어린이 이용객을 위해 국내 최대 어린이 케이블 채널 투니버스와 제휴해 탄생한 ‘투니 플레이존’과 ‘투니 캐릭터존’을 운영한다. 어린이 전용 슬라이드와 물놀이 기구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다. 1577-5773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