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온라인 월드 챔피언십 2014' 중국의 'LD' 우승

입력 2014-12-09 11:32   수정 2014-12-09 14:21

<p>e 스포츠 및 게임 콘텐츠 전문 채널 GOM eXP(대표 곽정욱 http://gomexp.com)이 진행한 넥슨의 인기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Counter-Strike Online)'의 글로벌 대회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월드 챔피언십 2014'에서 중국의 'LD'가 우승을 차지했다.

넥슨이 주최하고 곰eXP가 방송 주관하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월드 챔피언십 2014(이하 월드 챔피언십 2014)'가 지난 4일부터 3일 동안 e스포츠의 메카인 서울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한국, 일본, 홍콩 등 전세계 6개국 8개팀이 참가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6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알림 1관에서 치러진 4강과 결승전에는 많은 팬들이 모여 세계 최강팀의 탄생을 함께했다.

한국과 중국의 대결로 진행된 4강전은 글로벌 대회답게 마지막까지 팽팽한 경기가 펼쳐졌다. '뉴클리어스'와 'LD'의 1경기에서는 연장전과 골든라운드까지 이어지는 장기전이 나왔으며 2경기에서는 '프로젝트KR'이 그 동안 약점으로 지적되어온 트레인 맵에서 중국팀 'Tyloo'를 꺾으며 세계 대회 우승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치열한 접전 끝에 중국의 'LD'와 한국 대표팀 '프로젝트KR'이 각각 한국의 '뉴클리어스'와 중국의 'Tyloo'를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전에 앞서 인기 걸그룹 '스피카'의 축하공연으로 결승전 현장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결승전에서도 접전이 이어졌다. '프로젝트KR'이 첫 번째 세트를 이기고 앞서 나갔지만 'LD'가 2세트 더스트에서 허를 찌르는 속공을 앞세워 세트스코어를 따라잡았으며 이어진 3세트 트레인에서도 강공을 펼쳐 승리를 거머쥐었다. 'LD'의 승리로 중국은 2013년에 이어 월드 챔피언십 에서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현장을 찾은 관객들은 매 라운드마다 박진감 넘치는 경기에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우승을 차지한 중국 대표팀 'LD'에게는 2만5천달러가 주어졌으며 준우승을 한 '프로젝트KR'에는 1만 달러, 3위의 'Tyloo'에게는 5천달러가 수여되었다.

2014년 챔피언 'LD'는 '우승해서 기쁘다. 우승하기 위해 매 순간 집중했다. 모든 팀원들이 힘을 합쳐 잘 해낼 수 있었다. 지켜봐 주신 팬들에게 감사 드린다' 며 우승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곰exp는 6일 4강 및 결승전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월드 챔피언십 2014'만을 위해 특별 제작된 'SKULL-5 CSOWC Edition' 'SKULL-7 CSOWC Edition'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월드 챔피언십 2014' VOD는 곰플레이어와 곰TV(http://game.gomtv.com), 유튜브 GOM eXP(www.youtube.com/expkr), 모바일 GOM eXP 어플리케이션,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 POOQ GOMTV e-sports&games(http://pooq.co.kr)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케이블 TV 'FX'를 통해 재방송된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p>

카스온라인 '더챌린지'시즌2, B조1위 '더 뉴클리어스'
카스온라인 '더 챌린지' 시즌 2 풀리그 A조 1위 '돌I'
카스온라인 '더 챌린지' 시즌 2 Attention 본선 4강 직행
카스온라인 '더 챌린지' 시즌 2 '프로젝트KR' 우승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