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봉구 기자 ] 국립 한국교통대는 이달 13일까지 편입학 원서 접수를 받는다고 5일 밝혔다.한국교통대 편입은 기존 대학 전공 학과와 관계없이 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단 안전공학과, 건축학과 등 일부 동일계 학과만 지원 가능한 학과는 예외다. 또한 3학년 지원자 중 비동일계학과 지원자는 합격 후 학과 전공 기초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기존 대학 학점은 최고 70학점까지, 4학년은 105학점까지 인정된다.
편입 원서는 인터넷 입학원서 접수사이트 진학사 어플라이(www.jinhakapply.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형료 결제 후 접수번호가 부여되면 원서 접수가 마무리된다. 2개 이상의 편입 유형 및 모집단위에 이중 지원할 수 없으며 이중 지원할 경우 불합격 처리된다.
세부 문의는 한국교통대 입학관리과(043-841-5739)로 하면 된다. 편입 전형에 필요한 제출 서류는 오는 16일까지 한국교통대 입학관리과에 도착해야 한다.
모집단위별 30% 이내 성적 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성적에 따라 A~E급으로 장학금이 주어지며 A급은 해당 학기 등록금 전액이 면제된다.
한국교통대는 2012년 3월 충주대와 한국철도대학이 통합해 새롭게 출범했다. 충주캠퍼스(에너지 및 부품소재) 증평캠퍼스(보건복지) 의왕캠퍼스(철도) 등 특성화된 3곳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