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리락쿠마 이기고 'LIMA ALA' 2관왕 석권

입력 2015-01-15 14:53   수정 2015-01-15 18:44

<p>
라인의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지난 12일 홍콩에서 개최된 LIMA Asian Licensing Awards에서 최고상인 수상에 이어 13일에는 ALA 를 수상하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No.1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p> <p>라인프렌즈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대표하는 캐릭터(브라운, 코니, 문, 샐리, 레너드, 제임스, 제시카, 부장님, 에드워드)이다. 라인 메신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티커로 처음 등장한 캐릭터는 이후 문구류, 의류, 생활용품 등 3,300여가지의 다양한 제품으로 재탄생하며 전세계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p> <p>라인프렌즈에 주목한 리마 아시안 라이센싱 어워즈(LIMA Asian Licensing Awards)는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라이센싱 사업을 선정하고자 2014년부터 진행된 시상식이다. 올해 라인프렌즈가 수상한 부문은 시상식을 대표하는 최고권위의 상으로, 일본 San-X사의 리락쿠마 등 쟁쟁한 후보들이 함께 경쟁을 펼친 것으로 밝혀졌다.
</p> <p>LIMA 측은 라인프렌즈가 최근 1년간 놀라운 속도로 캐릭터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세계 전역에서 캐릭터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 점과 아시아에서 시작해 세계적인 캐릭터로 도약한 면을 높게 평가하여 본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p> <p>13일 발표된 ALA(Asian Licensing Awards) 에서도 라인프렌즈는 를 수상하며 라이센싱계 대표 주자임을 증명했다. ALA는 홍콩무역발전국(HKTDC)이 주최, 한 해동안 큰 성장을 기록한 라이선싱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으로, 라인프렌즈는 가파른 성장세와 남녀노소 누구나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캐릭터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아 진격 신드롬을 가져온 '진격의 거인', 전세계에 두터운 팬층을 거느린 일본 국민만화 '원피스' 등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 것으로 알려졌다.</p> <p>회사 측은, '캐릭터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우는 LIMA상, 그리고 ALA상 수상의 영광은 모두 라인프렌즈를 생활 속에서 즐겨 사용해 준 이용자들의 사랑 덕분'이라며, '라인프렌즈에 보내주시는 사랑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곳에서 라인프렌즈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p> <p>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p>

브라운-샐리 '잠실에서 만나요', 라인 팝업스토어 오픈!
라인 프렌즈 스토어, 제주도 신라면세점 오픈!
에버랜드에 간 코니와 브라운! 라인 프렌즈 스토어 입점
라인, 인테리어 브랜드 까사미아와 콜라보 진행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라인프렌즈' 팝업 스토어 가자!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