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소셜 라이브 미디어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는 중국의 LoL Pro League(이하 LPL)의 특별 페이지(http://lpl.afreeca.com)를 오픈하고, 전 경기 방송 중계를 직접 제작하여 국내 생중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LPL 스프링 시즌은 총 12개 팀이 참여해 중국 최고의 LoL 팀을 가리는 대회로, 오는 16일(금)부터 4월 말까지 매주 금, 토, 일 3일 동안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하루에 4경기씩(1경기 2전 진행) 총 132경기를 펼치는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12개 참가팀 중 9팀이 한국 선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카카오, 임프, 인섹, 댄디 등 유명 한국 선수들이 참가해 국내 이용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강민 해설위원이 공식 방송 해설을 맡아 보다 생생하게 현장의 느낌을 전달하게 된다.
LPL은 아프리카TV 홈페이지(www.afreecatv.com)에 접속하거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이번 LPL뿐 아니라 '스타크래프트', '서든어택', 'LoL' 등 다양한 인기 게임을 활용해 BJ와 시청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상의 게임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라이엇게임즈, 롤드컵 진출팀 현황 2차 안내
아프리카TV, LoL 인기 BJ '멸망전' 올영웅전 개최
LoL 프로의 등용문, 2015 LoL 챌린저스 코리아 개막
인기 BJ 총출동! '서든어택 BJ 올스타' 생방송 실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