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달빛도적단', 유저와 함께하는 GM이벤트 재미UP!

입력 2015-01-21 12:05   수정 2015-01-21 14:38

<p>웹젠(대표 김태영, http://company.webzen.co.kr)이 신작 MMORPG '루나: 달빛도적단'의 1차 비공개 테스트가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웹젠이 서비스하고 온라인 게임개발사 BH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MMORPG '루나: 달빛도적단'의 1차 비공개 테스트가 순항중인 가운데 게임 운영자(GM, Game Master)의 1:1 즉시대응 및 다양한 GM이벤트가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웹젠은 그간의 다양한 MMORPG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과 공식홈페이지의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1:1 즉시 대응을 운영 컨셉으로 설정했다. 특히 루나: 달빛도적단의 게임 분위기와 유저층을 감안, 게임에서 신고나 건의를 GM들에게 요청하면 바로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저들의 호응을 얻어 'GM어사 출두요~'라는 유행어까지 낳았다.

다양한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19일 오후에는 '몬스터 소환 이벤트'가 깜짝 진행됐다. 운영자들은 일반 필드에서는 볼 수 없는 보스 몬스터인 크리스탈 용, 브롱카르 등을 직접 소환, 향후 정식 서비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몬스터를 미리 소개하고 타 유저들과 함께하는 협동의 재미로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최대 30명이 입장, 대규모 PVP를 즐길 수 있는 '난투장'에서 가장 많은 킬/데스 수를 기록한 유저에게 GM이 작성하는 'CBT 뉴스'를 통해 소개하는 일일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운영팀은 테스트가 진행되는 마지막 날까지 GM과의 신나는 달리기 경주, 무한 아이템 강화 지원 등 유저들의 눈길을 끄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기획,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루나: 달빛도적단'은 동화풍의 게임 이미지와 6등신의 귀여운 캐릭터, 13가지의 주무기와 7가지의 보조무기의 조합을 통한 자유도 높은 캐릭터 육성과 논타겟팅 방식의 전투 액션을 보다 몰입감있게 제공하는 전용 UI '루나 모드'로 성장과 경쟁에 초점을 맞춘 MMORPG 본연의 게임성을 특징으로 한다.

'루나:달빛도적단'은 테스트 시작 당일(15일) 순간적인 유저 집중으로 게임 접속이 한때 지연되는 일도 있었으나 개발사의 적극적인 서버 안정화 노력으로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이루어지며 공식 홈페이지에는 게시판을 통한 본격적인 유저간 토론과 깊이있는 게임 공략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웹젠은 보다 자유로운 테스트 환경 제공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가입, 신청만으로 테스트에 참여가 가능한 오픈형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주부터 CBT 종료일인 23일까지 테스트 시간에 제약이 없는 24시간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테스트에 참가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아이패드 미니3', '플레이 스테이션4'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웹젠의 신작 판타지 MMORPG '루나: 달빛도적단'의 1차 비공개 테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luna.webzen.co.kr/main)에서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루나: 달빛도적단', CBT 테스터 모집 시작! 등록해요!
웹젠, '뮤 오리진'과 '루나'로 2015년 상반기 활짝!
'루나: 달빛도적단',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 대성황!
'루나: 달빛도적단', CBT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시작
웹젠 '루나: 달빛도적단', 비공개테스트 시작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