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의 직장 (Best Employers Korea)] 메리어트인터내셔널코리아, "직원에 대한 서비스가 먼저"…사원 요구사항 회사정책에 반영

입력 2015-02-04 07:00  

한국 최고의 직장 대상

메리어트인터내셔널코리아



[ 공태윤 기자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르네상스 서울 호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판교를 포함한 국내 메리어트 계열 호텔 여섯 곳이 올해 ‘한국 최고의 직장 대상’에 선정됐다.

국내 메리어트 계열 호텔은 ‘직원을 정성껏 보살피면, 직원들 또한 고객을 정성껏 보살필 것’이라는 창업자 윌러드 메리어트의 경영철학을 토대로 국내에 성공적으로 정착했다는 평가다. 메리어트는 직원, 고객, 지역사회 등 3자에 대한 서비스 정신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 이 중에서도 직원에 대한 서비스 정신을 가장 기초로 본다.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직원 업무 몰입도 조사를 실시해 직원들의 필요사항을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해 회사의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직원들의 직장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매일 아침 갖는 모닝 미팅은 직원들에 대한 칭찬과 사례 공유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매월 우수직원 선발, 칭찬 릴레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모든 직급의 직원들에게 업무 승계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여기에는 직무 수행 능력 교육과 함께 다음 단계의 업무 능력 교육도 실시하는 등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자기계발 활동을 하는 것이 포함된다. 동료들과 취미활동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사내 동호회 활동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직원들의 리더십과 팀워크를 키우고 개인성장과 복리후생 등에 보다 만족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