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삼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입력 2015-02-23 13:54  

이번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시청, 여의도와 더불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3대 오피스상권인 강남 테헤란로의 역삼역 상권에대하여 설명하려고 한다.

논현로와 테헤란로를 교차하는 지점이며 역삼역을 기준으로 북쪽으로는 2015년 개통예정인 차병원사거리와 남쪽으로는 KT 양재전화국사거리, 서쪽으로는 강남역, 동쪽으로는 분당선 환승역인 선릉역이 위치한다 대로변으로 대형고층빌딩이 밀집되어 있으며 주로 대기업사옥이나 금융,IT 계열,관공서, 호텔, 주상복합오피스텔 등이 배후에 들어서면서 대규모 업무단지와 함께 이를 수용할 먹자 및 유흥 중심의 오피스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강남의 오피스빌딩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인 GFC[구 스타타워]와 지에스타워가 위치한 역삼역 상권은 그 이면으로 대로변 지하층부터 지상1~2층까지는 주로 금융기관이나 대형프렌차이즈 음식점이 입점되어 있으며 주말보다는 평일이 인구집중도가 높은 전형적인 오피스상권이다.

△실거래 사례 (역삼역 인근)

A지역은 주상복합오피스텔 및 호텔 등이 입점되어 있으며 역삼역 블록 중 노후된 빌딩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면도로로 먹자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대로변으로 제1금융권의 은행 및 대기업사옥이 위치해 있다. A지역의 빌딩매매사례로는 이면도로에 위치한 13층 오피스빌딩이 2014년 3월 3.3㎡당 10,234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GFC[구 스타타워]와 같이 역삼역을 대표하는 지에스타워가 자리하며 LG아트센터, 아주빌딩, SI타워가 자리하며 이면으로는 먹자상권 및 유흥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B지역의 빌딩매매사례로는 지에스타워 이면에 위치한 신축용 부지가 2014년 9월 3.3㎡당 3,867만원에 매매가 되었다.

C지역은 GFC[구 스타타워]를 필두로 대형금융기관, 중소기업체 등이 밀집되어 있어서 역삼역상권 중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 중 하나다. C지역의 빌딩 매매사례로는 근생 및 업무시설로 이루어진 6층 건물이 2014년 8월 3.3㎡당 6,625만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대로변으로 한국은행 강남본부,금융결제원과 아세아시멘트사옥 등이 위치하며 이면으로는 벤처기업 및 중소업체들이 임차되어 있다. 4m도로 일반상업지역으로 유흥주점 및 모텔상권이 발달되어 있다. D지역의 빌딩매매사례로는 역삼로 이면에 위치한 고수익의 4층빌딩이 2013년 12월 3.3㎡당 3,921만원에 매매가 되었다.



△원빌딩부동산중개가 추천하는 ‘역삼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역삼역 도보 6분 거리의 근생건물, 상권 우수하며, 안정된 수익률 6.64%의 13층 건물이 매가 230억

◆주변추천매물2.
역삼역 도보 5분거리의 5층 빌딩, 사옥용 및 임대수익형으로 적합한 수익률 4.58%의 건물이 매가 32억

◆주변추천매물3.
역삼역 도보 6분 거리의 신축부지, 접근성 우수하고 수익률 3.09%의 5층 건물이 매가 100억.

◆주변추천매물4.
역삼역 도보 5분거리의 소액투자용 빌딩, 수익률 5.49%의 안정된 수익율을 자랑하는 5층건물이 매가 35억.

◆주변추천매물5.
역삼역 도보 2분 먹자상권 위치한 건물, 유동인구 우수한 수익률 3.42%의 4층 건물이 매가 20억.

◆주변추천매물6.
역삼역 도보 9분거리의 6층건물, 건물상태 우수한 수익률 5.86% 임대수익형 빌딩이 매가 46억.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




[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低신용자, 상반기부터 신용융자를 통한 주식투자 어려워진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