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재테크 이 상품⑩] 원금보장에 우대 수익까지…메리츠종금證 '더 세이프 e-발행어음'

입력 2015-02-25 14:36  

[ 채선희 기자 ] 세계 경제가 공격적인 통화정책으로 '총성 없는 전쟁터'다. 유가폭락 사태까지 겹치면서 글로벌 환율전쟁으로 이어졌고, 유럽중앙은행(ECB)의 대규모 양적완화(통화공급 증가)로 금값 등 안 전자산 가격도 요동치고 있다. 일본에 이어 중국, 대만, 한국 등 아시아 국가들마저 환율전쟁에 동참할 조짐을 보이고 있어 글로벌 금융시장 향방은 안갯속이다. 이 시기에 재테크는 글로벌 시황을 폭넓게 바라보고, 글로벌 변동성에 합리적으로 대응해 상대적으로 안전한 시장과 자산에 중장기로 접근해야 한다. 국내 대표 증권사들이 내놓은 2015년 '일등 상품'을 소개한다.[편집자주]



대외경제 상황이 불안정하고 국내 경제도 저금리와 저성장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국내 재테크 시장에도 불확실성이 팽배해졌다.

이 가운데 투자자들 사이에선 메리츠종금증권의 '더 세이프(THE SAFE) e-발행어음'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원금손실에 대한 위험을 최대한 줄이고 우대 수익 혜택까지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더 세이프 e-발행어음은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매입한 후에는 만기 지급일자에 확정수익률과 함께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다. 안정적이고 일정의 수익률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상품인 것.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예금자 보호도 제공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더 세이프(THE SAFE) e-발행어음'은 기존 '메리츠 더 세이프 발행어음' 상품에 전 구간 0.05% 우대수익률을 추가한다.

▲1~29일 2.05% ▲30~89일 2.05% ▲90~179일 2.10% ▲180~269일 2.15% ▲270~364일 2.15% ▲365일 2.20%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것.

여기에 자금 수요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만기일자를 직접 지정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로는 신규가입 시 1년간 온라인 이체수수료, 출금 수수료 면제와 함께 전월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 시 익월 수수료가 면제된다.

특히 예치기간과 금액 등의 가입제한 조건이 없으며 신규 고객 대상으로 메리츠 화재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안심보험 무료 가입 혜택도 제공한다. 보험에 가입되면 계좌개설 후 1년간 신고된 손실 금액 중 70%(최대 100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메리츠종금증권 관계자는 "최저가입금액인 100만원 이상의 목돈을 만기일을 지정해 예치할 고객에게 유리하다"며 "만기 이전에 중도 해지하더라도 경과 일수에 따라 약정이율의 50~70%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메리츠종금증권 영업점에 방문해 종합자산관리계좌(CMA)인 THE CMA 플러스 또는 THE CMA 급여계좌 개설과 홈트레이딩서비스(HTS)를 등록한 후, 메리츠종금증권의 홈페이지나 HTS를 통해 매수할 수 있다.

한경닷컴 채선희 기자 csun00@hankyung.com



[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低신용자, 상반기부터 신용융자를 통한 주식투자 어려워진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