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팁] 'GTA 온라인 습격' 준비하기 몇가지 팁

입력 2015-03-10 13:47   수정 2015-03-11 16:38

<p>락스타 게임즈는 3월 10일에 출시되는 습격을 위해 믿을만한 동료들을 모집하고 있을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될 만한 몇가지 팁을 공개했다.</p> <p>리더를 따르라</p> <p>모든 습격에는 리더가 필요하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습격 리더는 랭킹 12 이상이어야 하고 범죄 준비용 계획판을 배치할 고급 아파트를 소유해야 한다. 습격 리더는 준비 비용을 선불로 먼저 지불해야 하는 대신, 조직원의 역할과 나눠 가질 몫을 마음대로 조정 할 수 있다. 또, 습격 진행 내용은 습격 리더에게만 저장된다. 그러니 리더는 믿을 만한 사람에게 맡기는 게 현명하다.</p> <p>의사소통</p> <p>탄탄한 팀워크는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에서 나온다는 건 두말할 필요가 없다. 습격을 성공적으로 해내려면 헤드셋이 중요하다. 보초에게 감시할 위치를 지시할 때, 탑승자가 트래키파이 앱을 사용해 이동 수단을 찾고 운전사에게 방향을 지시할 때, 침투조 두 명이 두 개의 보안 패널을 정확히 동시에 조작해야 할 때 등, 헤드셋이 있으면 한결 수월하다.</p> <p>역할 분배</p> <p>습격의 각 단계에서 조직원은 서로 다른 역할을 수행한다. 즉, 한 시나리오 안에서 조금씩 다른 일을 맡는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바이어가 그다지 합법적이지 않은 정보 교환을 하는 동안에는 보초 2명과 경호원 1명이 필요할 수 있다. 더 어려운 작업인 경우, 플레이어 2명은 공격 헬기를 타고 하늘을 순찰하고 다른 2명은 지상에 있는 시설에 침입하기도 한다. 모든 플레이어가 각자의 장점을 알아야 하고, 습격 리더는 각자의 장점을 바탕으로 역할을 적절하게 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가 에이스 파일럿이라고 생각한다면 비행 학교에서 연습하고 비행 능력을 키워서 그것을 증명하라.</p> <p>장비를 갖춰라</p> <p>필요한 장비를 클라이언트가 다 마련해 줄 거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프로의 자세가 아니다. 습격에 따라서는 특수한 장비가 제공되거나 임무를 진행해서 획득해야 할 때도 하지만, 대부분은 플레이어 자신의 이동 수단과 총을 이용해서 난관을 헤쳐 가야 한다. 그러므로 보유한 장비를 확인하고,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차고와 무기고를 채우는 게 좋다. 소음기를 장착한 총과 RPG류의 무기는 특정 습격에 매우 유용하며, 추가 장갑을 덧댄 4인승 차량은 친구들과 함께 이동할 때 편리하다. GTA 온라인 습격에서는 각 습격에 잘 어울리는 새롭고 다양한 신규 이동 수단과 장비, 방대한 신규 복장 등을 잠금 해제하여 활용 할 수 있다.</p> <p>보너스 라운드</p> <p>돈에 욕심이 많은 분들을 위해 습격에서 훨씬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도 몇 가지 마련되어 있다. 우선 각 습격에는 고유의 엘리트 도전이 있으며, 각 도전을 완료하면 상당한 현금 보너스를 준다. 이런 도전은 몇 번이든 달성할 수 있지만, 결코 쉽지는 않을 테니 조심하라.</p> <p>그리고 한 사람당 한 번만 달성할 수 있는 특별한 습격 완료 도전이 있다. 이 도전을 달성한다면, 아마 플레이어의 예금 잔액에 동그라미가 몇 개 더 붙을 것이다. 그 도전은 다음과 같다:</p> <p>1. 첫 완료 – 각 습격 피날레를 처음 완료하면 보너스 현금 보상을 받는다.
2. 정주행 도전 – 준비 임무를 포함하여 모든 습격을 순서대로 완료하면 $1,000,000를 획득 할 수 있다.
3. 충성 도전 – 준비 임무를 포함하여 모든 습격에서 같은 플레이어들로 팀을 이뤄 완료하면 추가로 $1,000,000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다.
4. 지능 범죄 도전 – 준비 과정을 포함하여 모든 습격을 순서대로 진행하고, 같은 플레이어들로 팀을 이뤄 생명을 하나도 잃지 않고 완료하면 무려 $10,000,000의 보너스를 획득 할 수 있다.
5. 단 한 번의 보너스를 주는 이 도전들은 게임 내 보상에 연결되어 있다. 자신의 보상 진행 내용은 일시 중지 메뉴의 통계 > 보상 탭에서 확인 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p>

GTA 온라인, 긴급출동 서비스 지원 요청 50% 할인
GTA V: 1인칭 시점 모드의 새로운 세부사항 공개
'GTA V', 1인칭 시점 및 온라인 습격에 대한 답들이 여기에!
'GTA 온라인', 페스티벌 서프라이즈를 즐겨라!
'GTA V', PC - 온라인 습격 각각 4/14, 3/10 동시 출격!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