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연금특위·실무기구 동시 가동…첫날부터 '기싸움'

입력 2015-04-06 10:59  

여야는 공무원연금 개혁을 위한 국회 특위와 실무기구가 동시 가동에 들어가는 6일 활동 시한과 기구 구성 등을 놓고 이견을 보이며 기싸움을 벌였다.

새누리당은 특위 활동 시한을 분명하게 정하는 동시에 이번 임시국회에서 개혁안을 도출해야 한다고 촉구한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대타협 정신을 강조하며 군사 작전하듯 밀어붙이면 안된다고 반박했다.

이에 따라 이날 오전 특위 간사인 새누리당 조원진, 새정치민주연합 강기정 의원이 회동을 열어 향후 특위 일정과 실무기구에 참여할 대표단을 논의할 계획이지만 진통이 예상된다.

새누리당 지도부는 오전 인천에서 열린 현장최고위회의에서 일제히 공무원연금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여론전을 펼쳤다.

김무성 대표는 "국회가 당면한 현안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게 공무원연금 개혁"이라면서 "현행 공무원연금이 지속불가능하고 미래 세대에 빚을 넘겨주지 않아야 한다는 데 여야가 같은 마음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호 최고위원도 "야당이 무게를 두는 실무기구는 시한도 없이 무한정 하겠다는 논리가 깔려 있다"면서 "결국 우리나라의 절박한 장래가 걸려 있는 공무원연금 개혁을 안락사시키겠다는 것의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 유승희 최고위원은 "공무원연금 개혁은 박근혜 대통령의 공약도 아니었고, 또 공무원연금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만들었던 것"이라면서 "아버지가 잘한 일을 딸이 무너뜨리면 안된다"고 지적했다.

유 최고위원은 "현 정부가 공무원연금에 매일 100억원의 적자가 난다고 호도하는데 4대강 사업, 자원외교가 낭비한 게 하루 500억원"이라면서 "국민과 공무원을 이간질하는 발언을 멈추지 않으면 국민 화합을 어떻게 하겠느냐"고 반문했다.

박완주 원내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국민을 바라보고 최선을 다해 대타협을 이뤄야지 일방적인 밀어붙이기는 안된다"면서 "국민도 동의하고, 공무원 당사자도 이해할 수 있는 안이 나와야지 기한에 쫓겨서 타협의 정신을 외면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