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어릴 때부터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많다. 해외 유학을 떠나는 것도 방법이지만, 최근에는 익숙하고 안정된 국내 환경에서 외국어 능력 향상을 꾀할 수 있는 국제학교 진학이 인기다. 획일적인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해 개인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런 가운데, 165년 전통 영국 명문 사립학교 NLCS의 첫 해외 캠퍼스로 2011년 제주국제도시에 개교한 NLCS Jeju 국제학교가 2015-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이다.
NLCS Jeju 국제학교에 따르면 이번에 모집하는 신입생은 올해 9월 입학하는 마지막 학생들이 될 예정이다. Year4-Year10학년, Year12학년은 5월 8일(금)까지 서류접수를 받으며, Reception-Year3학년은 4월 17일(금)까지 접수를 받는다. Year6-Year7학년 남학생의 경우는 현재 공석이 없으나 지원은 가능하며, 합격자는 추후 공석이 생길 시 대기자 순서에 따라 입학허가가 난다.(Year11, Year13학년은 모집 대상 제외) 해외 체류 경험이 없는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지원 가능하다.
5월 1일(금)에는 Year4-Year10학년 대상 입학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원자와 그 학부모들에게 학교를 둘러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준 ?(Year12학년은 개별적으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교실/실습실/체육관/기숙사/식당 등 학교 시설을 견학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수업 참관은 물론 해당 학년의 재학생들과의 간담회 및 질의응답 등을 통해 학교 생활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입학전형에 대한 조언까지 들을 수 있다. 지원 예정자들에게는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며, 학부모들에게는 기숙학교의 특성 상 생기는 걱정을 덜 수 있는 자리이다.
NLCS Jeju 국제학교 관계자는 “NLCS Jeju 국제학교는 영국 본교에서 직접 선발된 교사진과 우수한 커리큘럼을 그대로 가져와 한국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것으로 높게 평가받는다”면서 “입시 위주의 커리큘럼에서 벗어나 다양한 교과 외 활동과 토론 위주의 학생 주도형 수업 방식 등 전인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의 말처럼 NLCS Jeju 국제학교는 해외 대학 진학 및 국내 대학 준비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과 관리를 하고 있다. 진학 관련 전문 카운슬러 교사와 지원 교사 등을 두고 있으며, 교사 1인당 학생 6~8명을 전담 관리해 준다. 또한 국어/사회/역사를 필수로 이수하게 하여 한국 학교 학력 인정이 되도록 한다. 해외 대학뿐 아니라 국내 대학 진학을 같이 준비할 수 있도록 신경쓴 것.
이에 NLCS Jeju 국제학교 2014년 6월 첫 졸업생들은 독보적인 진학 성과를 냈다. 해외 대학을 지원한 대부분 학생들은 옥스퍼드/임페리얼 칼리지/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등 영국계 및 예일/스탠퍼드/노스웨스턴/뉴욕대 등 미국계 해외 대학에 진학했으며, 국내 대학 지원 학생의 경우 연세대 등 명문대학에 진학했다. 2015년 졸업 예정생들은 옥스퍼드/캠브리지/스탠퍼드 등 학문으로 유명한 대학뿐만 아니라 버클리 음악대학/센트럴 세인트 마틴/잉잉 아트 디자인 대학 등 다양한 분야의 명문대에 합격하기도 했다.(조건부합격 포함)
NLCS Jeju 국제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및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와 공식 카페,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입학설명회는 온라인 사전 신청으로 참가 예약이 가능하고, 전화로 상세 문의 하면 된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