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웰페어, 中 하이닝피혁성과 역직구 합자법인 설립

입력 2015-05-14 09:43  

이지웰페어는 14일 중국 국영기업 하이닝중국피혁성주식유한공사(이하 하이닝피혁성)와 중국 역직구 및 복지사업 진출을 목적으로 합자법인 설립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지웰페어는 중국 항저우를 소재지로 하는 온라인커머스 합자법인 ‘절강표양과해신식과기유한공사’에 현금 출자할 예정이다. 설립 자본금은 30억원으로 이중 이지웰페어와 하이닝피혁성이 각각 40%, ‘해녕피맹투자관리협력회사’가 20%를 투자한다. 이 회사는 합자법인의 임직원 및 합자법인의 성장과 중국 증시 상장에 도움이 될 기관.단체로 구성된다. 합자법인은 2018년,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이닝피혁성은 중국 저장성 하이닝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가죽모피, 패션잡화 전문 유통 회사로, 중국의 선전증권거래소에 2010년 상장됐다.하이닝, 베이징, 쓰촨성 등 중국 11개 주요 도시에서 대형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약 1000만 명의 멤버십 회원을 보유하고 있어 확고한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2014년 기준 매출액은 4269억 원(24억 위안)이고 자산 규모는 1조 5000여 억 원(87억 위안)이다.

양사는 합자법인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이 화장품, 패션의류, 유아동 관련 한국 제품을 온라인상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글로벌 역직구 쇼핑몰 ‘표양궈하이’를 오는 7월 1일, 오픈하고 공동으로 시장 개척에 나설 예정이다.

이지웰페어는 우선적으로 7월에 한국 상품으로 구성해 표양궈하이를 론칭하지만 일본계 그룹과 상품 공급을 협의하는 등 글로벌 직구 커머스플랫폼으로 면모를 갖춰 나갈 계획이며, 쇼핑몰 구축을 위해 전자상거래 관련 중국 내 최고의 전문인력을 이미 확보하고 보강 중에 있다.

또한 이지웰페어는 10월, 하이닝피혁성이 중국 하이닝시에 오픈 예정인 오프라인 한국관에 약 600평 규모로 한류 개념을 접목한 한국상품 면세 체험관(이하 한국상품관)도 설치할 계획이다.

하이닝피혁성은 연간 350억 원 규모로 마케팅 예산을 집행하고 있는데, 이지웰페어의 역직구 쇼핑몰과 한국상품관 오픈에 맞춰 예산의 일부를 활용해 중국의 주요 포털, TV광고 등 마케팅ㆍ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상품 면세 체험관의 경우 중국인들이 한국 상품을 실제 이용해볼 수 있도록 이벤트존 설치를 목표로 현재, 추진 중이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는 "역직구 사업은 향후 중국 현지의 복지사업 전개를 위한 커머스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과정이 될 것"이라며 "중국 역직구 시장 규모가 매년 두 배 이상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어 사업 성과가 올 하반기부터 회사의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