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지점별 조건 다르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필요한 이유

입력 2015-05-21 10:10  

서울시 서초구에 살고 있는 K 씨는 2년 4개월 전 아파트 매매 잔금으로 5억 3천만 원을 주거래은행에서 대출했는데 연간 이율 3.9%였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장기고정금리로 결정했는데,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로 인하되면서 변동을 선택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게 되었다. 다행히 주택담보대출 사용기간이 2년이 넘으면서 조기 상환 비용이 크지 않았다. 고심을 거듭하다가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연 2.8%대 변동금리로 갈아타기에 성공을 해서, 연간 580만 원 가량의 이자를 절감할 수 있었다.

* 동일한 은행이라도 지점별로 금리 및 조건에 차이?

주택담보대출은 은행별로 부수적인 거래 항목이 다를 수 있는데, 각 항목별로 적용되는 할인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동일한 은행이라도 지점별로 이자율이 다른 이유도 같다. 다수의 은행 및 보험사 등 금융사를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보험사를 비롯해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은행이라고 꺼리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잘못된 생각이다. 자금을 맡기는 예금이 아니라, 반대로 돈을 빌리는 융자이기 때문이다. 주거래은행의 상품이 반드시 본인에게 가장 유리하다고 판단할 수 없는 이유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가장 저렴한 이율로 갈아타기를 원한다면 고려할 부분이 있다. 바로 조기에 원금을 갚았을 때 발생하는 중도상환수수료 부분으로 손익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표면적인 금리보다 실질적인 손익의 차이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고민 해결

한국경제 온라인 매체인 한경닷컴은 "뱅크아울렛((www.hk-bank.co.kr) / 1600-2599)"을 통해서 무료 금융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했다. 수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들이 개인별 맞춤 상담을 무상으로 도와주고 있다. 은행별 상품을 면밀히 분석해서 고객별 계획에 맞는 최적의 조건과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금리비교 서비스 장점은 간단한 시세 확인만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개인 정보 유출 및 신용등급 하락의 위험이 없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은행(지점)에 따라서 부수적인 조건이 다른 경우가 많고, 개인별로 상황과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다수의 금융사를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대출금리와 한도 등 조건을 비교하고 해당은행에 직접 방문을 해서 서류접수를 할 수 있어서 안전성도 확보할 수 있다. 물론 일부 은행은 출장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무료상담전화 : 1600-2599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