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이자 줄이는 방법,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각광

입력 2015-05-28 13:00  


서울시 강서구에 거주하는 A씨는 꼼꼼한 성격으로, 결혼이후 노후를 위한 연금 및 다양한 금융투자를 통해서 퇴직 이후를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었다. 하지만 자녀들이 성장하면서 교육비 등 매월 불입해야 하는 지출이 늘었다. 고심을 거듭하던 끝에 상대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아파트담보대출 이자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금리비교 사이트를 찾게되었다.

A씨는 3년 전 주택을 매입하면서 주거래은행에서 3억원을 구입자금 용도로 연3.7%에 이용했다. 직장에서 받는 연봉에서 각종 노후준비 자금 및 융자 이자를 제외하면 생활비가 턱없이 부족해서 맞벌이까지 감수했다. 결국 이자를 줄이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처분소득을 늘리는 방법으로 최근 금리비교 사이트가 각광 받는 이유다.

일반적인 가계의 지출을 분석하면, 주택담보대출 금리로 인한 이자부담이다. 자산구조에서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어쩌면 당연하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지출을 줄이는 방법으로 생활비를 많이 생각한다. 하지만 지출 줄이는 첫 걸음은, 가계부채 원금을 갚으면서 이자를 줄여나가는 것이다.

매월 불입액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손꼽을수 있다. 수많은 은행과 보험사를 일일이 방문할수 없기에, 온라인을 통해서 각 금융사별 이자율과 조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서비스다.

한국경제 한경닷컴은 뱅크아울렛을 통해서 무료 금융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은행별 이자율과 조건을 비교해서 개인별 상황과 목적에 맞는 정보를 안내하는 것이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자산 비중에서 부동산이 70%이상의 비율을 차지하는데, 일반적으로 융자는 장기간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주택매입자금부터 저금리가 매우 중요하며, 수시로 금융정보를 확인해서 갈아타기를 적절히 활용하는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더불어서 “시중은행 및 보험사 등의 조건과 이자율을 비교해보면, 동일한 금융사라고 하더라도 지점별로 편차가 너무 심하기 때문에, 직접 수많은 금융사를 모두 방문하지 않고서는 가장 유리한 조건 및 금리를 비교하는 것이 사실상 어렵다”고 전했다.

브랜드 이미지 역시 너무 고집하면 손해라고 조언했다. 융자는 예금을 금융사에 맡기는게 아니라, 오히려 빌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저축은 안정성이 가장 중요하지만, 반대라면 오직 이율과 조건을 비교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는 뜻이다. 특히 주거래은행이라고 이자를 더 많이 내는 어리석은 짓은 피해야 겠다.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통해서 저금리 갈아타기에 성공하면, 가처분소득을 증가시킬수 있기 때문에 원금상환도 더욱 빨리 할 수 있다. 결국 가장 중요하게 고려할 부분은 이자율이며, 조기상환의 계획이 있다?중도상환수수료 및 면제옵션도 꼼꼼히 확인해야 개인별 목적에 맞는 현명한 소비라고 할수 있다.

상담문의 : (www.hk-bank.co.kr / 1600-2599)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