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Q, 'K STAR' 채널 판도라TV와 콘텐츠 제휴

입력 2015-06-04 13:41  

[ 한민수 기자 ] IHQ는 한류 콘텐츠 채널인 'K STAR'와 판도라TV가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K STAR' 채널에서 제작한 콘텐츠는 판도라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VOD 방식의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판도라TV를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는 드라마, 예능, K팝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IHQ 미디어 부문은 현재 드라맥스 코미디TV K STAR 등 총 6개 케이블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 채널에서 연간 700~800편의 프로그램을 자체 제작해 방영하고 있다.

IHQ 관계자는 "현재는 간판 프로인 '식신로드'를 비롯해 '맛있는 녀석들' '한류스타 리포트' 등 예능 프로그램 비중이 높다"며 "7월1일 개국 예정인 '큐브TV'(가칭)를 통해 비스트 포미닛 등 국내 정상급 아이돌을 활용한 K팝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기에 총 10편의 웹드라마 자체 제작까지 하반기 본격화된다면, 이전보다 더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IHQ는 판도라TV가 이미 국내에서 확보한 폭넓은 사용자층을 기반으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서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양질의 콘텐츠 공급을 통해 양사가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김봉주 IHQ 미디어부문 방송본부장은 "향후 이러한 뉴미디어 플랫폼 사업을 통해 광고 수익 배분, VOD 판권 판매 등의 신규 수익 모델이 가시화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