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관심 집중!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최저 이율 확인

입력 2015-06-04 18:00  

- 6월 비수기? 분양시장 뜨거운 관심이 집중!

-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활용해서 최저 이율 확인

올해 들어서 주택 매매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대형 건설사들은 수도권은 물론이고 시세가 오르고 있는 지방에도 적극적으로 주택을 공급하고 있다. 봄 이사철이 지나고 여름으로 접어드는 6월 이후는 비수기로 분류되는데 2015년은 사뭇 분위기가 다르다. 작년에 비해서 두 배 이상 늘어났고, 당월에도 전국 아파트 일반분양 물량이 5만 1798가구로 최대치를 기록했다.

주택 시장의 회복세는 실거주자들이 선호하는 소형 면적은 물론이고, 중대형도 거래량과 매매가격이 오르고 있다. 온 나라 부동산정보에 따르면 지난 4월에만 전국 전용면적 85제곱 미터를 초과하는 중대형 아파트 매매 거래 건수는 11,900건 안팎으로 전월대비 5.8% 늘었다고 한다. 더불어서 전국의 전용면적 85제곱 미터 초과 아파트 매매가는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본력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젊은층의 매매전환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전세난으로 안정적인 주거를 확보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사상 최저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인식을 바꾸게 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주택 매매 및 가계부채의 증가에 대해서 우려의 목소리는 커지고 있지만, 저금리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 통해서 매월 弩沌求?이자가 줄어든 것은 그나마 다행이다.

금융전문가에 따르면 “은행별로 금리와 조건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수의 은행과 보험사 등 다수의 금융기관을 비교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한다. 더욱이 동일한 은행이라도 지점별로 부수적인 거래 항목에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고, 그것은 실제로 적용되는 이자율로 이어진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이 모든 것을 확인하기는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최근에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다. 오랜 노하우를 가진 상담사들이 개인별 목적과 상황에 맞는 금융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주의할 사항은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고려할 때는 기존 담보대출의 중도상환수수료를 반드시 확인해서 손익을 계산해서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경제 한경닷컴은 뱅크아울렛 을 통해서 무료 금융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간단한 시세 확인만으로 모든 과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신용등급 하락 및 개인 정보 유출의 우려도 없다고 전했다.

고객센터 1600-2599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