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메디칼, 메르스 관련 용품 온라인 판매

입력 2015-06-15 08:48   수정 2015-06-15 10:01

마스크, 손세정제, 체온계 등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하고 감염자가 증가하면서 메르스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메르스는 짧게는 2일, 길게는 14일 정도 잠복기를 갖으며, 감염된 환자는 주로 고열을 동반한 기침, 호흡곤란등의 증상을 보인다.

메르스질병관리본부는 메르스가 확산되면서 예방법을 공개하였는데 사람들이 많은 곳을 피해야 하고, 부득이 사람이 붐비는 장소에서는 마스크착용이 중요하며, 손소독제를 통한 손씻기로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감염을 피할 수 있할수 있다고 한다. 또 개인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사, 숙면이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메스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정부가 운영하는 메르스포털(www.mers.go.kr)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메르스 포털은 콜센터 전화번호, 메르스 발생현황, 메르스 관련 자료, 일반인 유의사항, 의료기관 메르스 대상자 조회시스템 안내 등의 메뉴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메르스 예방을 위한 관련상품을 살펴보면

1. 메르스 예방을 위한 마스크는?

메르스 마스크라 불리는 N95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KF94에 해당하는 보건용 호흡기다. 메르스에 도움이 되는 마스크는 현재 컁煽냄【?인증한 KF94와 KF80정도가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2. 메르스 예방을 위한 손세정제는??

질병관리본부는 메르스를 예방하기 위해 손 씻기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도록 권장하였는데 개인은 가능한 손을 씻을때 손세정제 등을 이용하여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면 메르스 예방에 도움이 되며, 다중이용 시설에서는 손소독기등을 비치하여 예방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



3. 메르스 예방을 위한 살균기는?

메르스 예방을 위해서는 손이나 얼굴과 자주 접촉하는 휴대폰이 세균에 오염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휴대폰 살균도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물티슈나 알코올로 닦는 방법이 있으나, 보다 살균력을 높이려면 다용도살균기를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 칫솔, 식기등의 주변에 있는 상품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며 다용도살균기를 활용해 바이러스 살균을 통한 전염을 예방할수 있다.



의료기기 온라인 판매업체인 오픈메디칼 (www.openmedical.co.kr)은 메르스 예방 용품인 마스크, 손세정제, 체온계, 다용도살균기, 손소독기, 칫솔살균기 등을 판매중이다. 신재호 대표는 “메르스 예방에는 개인이 각자 위생수칙을 지켜 메르스 감염을 예방하는것이 중요하다" 고 말했다.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