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막말·분열은 해당행위…공천·당직 불이익 줄 것"

입력 2015-06-15 08:50   수정 2015-06-15 08:53

김상곤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장은 15일 막말과 분열을 해당 행위로 규정하고 공천 및 당직 인선 과정에서 불이익을 주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와 혁신위 상견례에서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도 부족할 지금 불신과 분열의 막말이 넘쳐나면서 국민과 당원 마음에 소금을 뿌리고 있다"며 "이것이 바로 반(反)혁신으로, 혁신의 장애물"이라고 비판했다.

구체적으로 김경협 수석사무부총장의 '새누리당 세작' 발언, "혁신위원들은 문재인 대표의 전위부대 같다"는 조경태 의원 발언, "현재 새정치 내 최소 4대 그룹에서 분당 및 신당 창당을 준비하고 있다"는 박지원 의원의 발언 등을 '불신과 분열의 막말' 대표적 사례로 꼽았다.

김 위원장은 '파부침주'(破釜沈舟·싸움터로 나가면서 살아 돌아오기를 바라지 않고 결전을 각오함)의 고사를 인용해 "혁신위는 혁신을 가로막는 어떤 장애물도 용납하지 않겠다. 혁신위는 이미 솥을 깨고 배를 가라앉혔다"며 "혁신에 반대하는 그 어떤 세력이나 사람도 용납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해당행위에 반드시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잣대를 세우겠다"며 "공직선거는 물론 당직 인사에 있어 해당 행위자는 그에 합당한 대가를 치르도록 하겠다. 平?선출 및 당 보직 인선에서도 불이익을 주겠다는 말"이라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표를 향해서도 "당이 다시 태어나려면 혁신위가 온 힘을 집중할 수 있어야 한다. 당 대표와 최고위원부터 그 직을 걸고 혁신위에 힘을 실어달라"면서 "사무총장 등 정무직 당직자 인선에서 혁신을 최우선에 둬달라. 문 대표와 최고위원의 깊은 고뇌와 무거운 결단을 지켜보겠다"고 압박했다.

김 위원장의 발언 직전 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혁신의 길에 걸림돌이 된다면 당 대표도 밟고 가겠다는 비상한 각오로 임해달라"며 "저와 최고위도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는 비상한 각오로 혁신위가 제시한 혁신 과제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