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차세대 정보계 고도화시스템 오픈

입력 2015-06-16 09:57  

DGB대구은행, 차세대 정보계 고도화 시스템 ‘iNexpia’ 최종 오픈

15개월간 추진한 선진 IT인프라 구축 사업 성공적 마무리
대고객 통합 분석을 통한 고품질 고객 응대 기대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현장 중심의 비즈니스 가치 창출을 위한 선진화된 차세대 정보계 고도화 시스템 ‘아이 넥스피아iNexpia’를 성공리에 최종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정보통신(IT)구축 사업자인 SKC&C와 프로젝트 총괄관리 EY한영과 함께 진행된 ‘iNexpia’ 프로젝트는 2014년 3월 착수에 들어가 지난 15개월간, CRM시스템 고도화,정보계 포털 시스템 구축,보고서 시스템 구축,전행 통합 데이터(빅데이터 포함) 구축,기술 아키텍처 및 데이터 전략체계 수립 등 5개 영역에 나뉘어 설계와 구축, 테스트 등의 단계로 진행됐다.

‘iNexpia’ 프로젝트는 2011년 계정계 중심의 차세대 전산시스템 이후 2단계 차세대시스템 가동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DGB대구은행의 최신 IT인프라에 기반한 스마트 금융전략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DGB대구은행은 ‘고객중심, 현장중심’의 목표 아래, 직원이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에게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정보계 시스템 고도화에 힘썼다. 이를 위해 ‘내가 만드는 시스템’이라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단계적으로 정기적으로 참가자들이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 기존 시스템에 대한 개선 및 요구사항을 수렴해 효율적으로 반영했다.

그 결과 iNexpia시스템은 산재된 고객 정보의 통합, 체계적인 캠페인 프로세스,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별 맞춤 상품정보,다양한 고객 행동 분석과 간편 재무설계 등 고객에게 필요한 핵심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CRM(고객관리 시스템)의 고도화 작업으로는 다양한 영업기회 제공과 전행 마케팅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혁신했다. 영업점 별 프로모션을 진행 시 기존 CRM 시스템은 영업점 자체 별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해야 했다. 하지만 iNexpia로 바뀐 CRM 시스템의 경우, 타깃고객 추출과 담당자 배정, 마케팅 활동과 실적 및 성과가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제시된다. 타깃 고객 대상 마케팅이 강화되고, 성과 측정이 자동화돼 적중율을 높이고 실적관리를 체계화한 것이다. 개인별 일정 제공을 가능하게 한 정보계 포털 고도화, 보고서 관리 시스템 고도화 등도 함께 이뤄져, 다양한 고객 분석 정보를 활용한 고품질 대고객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문홍수 IT본부장은 “‘iNexpia’ 프로젝트는 빅데이터 활용 기능을 포함해 CRM마케팅 실시간 분석에 밀착한 시스템으로, 현장의 실질적 영업 수행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라면서 “시스템의 성공적 오픈으로 지역 밀착 영업 강화와 함께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가 진일보 할 것”으로 기대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맙?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