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가을겨울, '돌비 애트모스' 적용된 공연실황 블루레이 발매

입력 2015-06-19 17:54  

<p>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의 선도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는 세계 최초 돌비 애트모스 기술로 믹싱된 무삭제 공연실황 블루레이가 17일 공식 발매됐다고 밝혔다. 이번 '와인콘서트-SSaW Long' 블루레이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트랙을 통해 전-후-좌-우-상-하 전방위로 흐르는 몰입감 높은 3차원 입체 음향으로 관객에게 생생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에 발매된 블루레이는 올해 데뷔 30주년을 맞은 국내 유명 밴드인 <봄여름가을겨울>의 와인콘서트 10주년 공연실황 무삭제판이다. 지난해 '와인콘서트-SSaW Long' 공연의 연주를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봄여름가을겨울>은 돌비와 함께 돌비 애트모스로 블루레이를 믹싱했다. 공연의 현장감을 극대화 시키는 돌비 애트모스 음향은 관객이 마치 콘텐츠 속 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현실감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돌비 코리아의 김재현 대표는 "지난 20여년간 홈 씨어터 음향기술 역사상 가장 중요한 혁신을 이룬 돌비 애트모스 기술은 현실성 있는 디테일과 선명도를 선사하며, 소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다"며 "이 같은 최신 기술을 적용한 이번 <봄여름가을겨울>의 공연실황 블루레이는 국내 음악팬들에게 실제 공연현장에 있는 것과 같은 현장감을 선사하고 악기 소리 하나하나를 섬세하게 표현한다"라고 밝혔다.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씨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공연실황 앨범을 제작하는 것이 <봄여름가을겨울>의 오랜 음악적 숙원이었다"며, "돌비의 최신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로 무삭제 공연실황 블루레이를 세계 최초 믹싱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음악팬들이 가정에서도 콘서트장 한 가운데 있는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돌비 애트모스는 서라운드 스피커, 서브 우퍼 및 천장 오버헤드 스피커를 통해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의 수평 음장에 수직 요소를 첨가해 전-후-좌-우-상-하 전방위로 흐르는 3차원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 돌비 애트모스를 가정에서도 즐기기 위해서는 돌비 애트모스 콘텐츠를 디코딩하고 렌더링하는 AV리시버가 필요하지만, 돌비 애트모스는 기존 음향 설정 및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와 호환된다.

돌비 애트모스 홈을 熾幣求?AV리시버 또는 프리프로세서를 출시한 제조사는 데논(Denon), 인테그라(Integra), 마란츠(Marantz), 온쿄(Onkyo), 파이오니어(Pioneer), 스타인웨이 링도르프(Steinway Lyngdorf), 트리노브 오디오(Trinnov Audio), 야마하(Yamaha) 등이 있으며,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스피커와 애드온(add-on) 모듈을 출시한 제조사로는 아틀란틱 테크놀로지(Atlantic Technology), 데피니티브 테크놀로지(Definitive Technology), 케이이에프(KEF), 클립쉬(klipsch), 온쿄(Onkyo), 파이오니어 미국(Pioneer USA), 토이플(Teufel), 트라이어드 스피커(Triad Speakers)가 있다. 특히, 온쿄는 돌비 애트모스를 탑재한 2개의 HTiB(Home Theater in a Box) 제품을 선보인바 있다.

또한, 아날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시러스 로직(Cirrus Logic), 텍사스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는 돌비 애트모스 홈 시어터 AV리시버와 프로세서에 적용되는 칩을 개발했다. 한편, 데이타셋(Datasat Digital Entertainment), 이모티바 오디오(Emotiva Audio Corp), 아웃로 오디오(Outlaw Audio), 스톰 오디오(Storm Audio), 엔에이치티(NHT, Now Hear This) 또한 돌비 애트모스 관련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봄여름가을겨울>의 '와인콘서트-SSaW Long' 공연실황 블루레이는 YES24, 교보문고 등 전국 오프라인 및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 할 수 있다.</p>

지승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gameqp@naver.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