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융자를 사용할 때는 낮은 금리로 받는 것이 중요한데, 금리에 연관된 사항이 워낙 다양하고 복잡해서 고민만 하고 있었다.
주거래은행에서 상담받은 금리가 다른 은행에 비해서 낮은 금리인지도 확신할 수 없었다. 그러던 중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무료 상담 서비스를 알게 되었고, 추가 자금도 연 2%대 낮은 이율로 갈아타기 해서 사용할 수 있었다.

IT 강대국이란 명성에 걸맞게 신용대출에 이어서 주택담보대출금리도 인터넷으로 확인이 가능한 시대다. 금리비교 사이트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전 금융권 상품의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해준다.
해당 전문가에 따르면 아직도 주거래은행이 본인에게 가장 좋은 조건과 금리로 혜택을 줄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주거래은행에서 안내하는 상품의 장점만 듣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다수의 은행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귀띔하였다. 특히 3% 중후반의 주택담보대출금리를 사용 중이라면 서둘러서 금리 갈아타기를 해야만 저금리의 혜택을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국경제(한경닷컴)은 뱅크아울렛을 통해서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에 의하면 “주택담보대출은 이제는 생활의 일부가 되었으며 금리와 조건을 비교하는 것이 생활비를 절약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되었다면서, 주거래은행이 편리할 수는 있겠지만 나에게 맞는 최상의 금리와 조건을 반드시 제시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수의 은행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뱅크아울렛 바로가기(hk-bank.co.kr)
무료 상담 서비스 : 1600-2599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