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주택 갈아타기 인기 높아져

입력 2015-06-29 23:00  



- 서울시 중심으로 주택 매매 증가 추세 높아져
- 아파트 담보대출금리 비교 통해서 이자 절감

전세보증금이 갈수록 오르면서 임차인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전세 계약이 만기가 되어서, 재계약을 할 때마다 전세자금 인상이 당연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서 전세가율이 시세 대비 70%를 훌쩍 넘으면서, 더 이상 전세도 안정자산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우려를 낳고 있는 전세가율은 2013년 4월 이후 24개월 연속으로 상승해서 4월에는 무려 71.3%를 돌파했다.

부동산 시장도 오랜 정체기를 지나서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2015년 1분기 주택 매매 거래량이 2006년 이후 9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할 정도다. 특히 주거환경이 양호해서 전세보증금이 크게 상승했던 지역이 더욱 그렇다.
주택 매매 거래량이 크게 늘어난 것은 기준금리가 인하되면서 아파트담보대출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고, 전세가율 상승으로 안정성과 부담이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3040세대를 중심으로 임대에서 매입으로 전환한 것은, 앞서 언급했듯이 이자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 것이 결정적이다. 잦은 이사 가 자녀에게 영향을 주는 것도 매매전환을 가속화 시키는 이유다.

다만, 領척屎릿允袖?고려할 때 주거래은행이라고 하더라도, 우대금리 조항과 개인별 상황에 대출 목적에 따라서 금리와 조건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군데를 비교하는 게 좋다.

기본적으로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우대금리를 적용해서 최종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이다.

개인별로 소득 및 신용등급 등 상황이 다르기는 하지만,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을 적용하지 않으면 아직도 2%대 저금리 아파트담보대출이 가능할 수 있다. 은행별로 워낙 이자율과 조건이 다양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이 모든 상품을 직접 확인하는 것도 쉽지 않다.

한국경제 온라인 매체인 한경닷컴은 뱅크아울렛을 통해서 무료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수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들이 개인별 조건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도와준다.

간단한 시세 확인만으로 은행별 최저금리를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고 안전하다.

관계자에 따르면,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 전세자금대출 / 주택 구입자금 대출 등 모든 금융사의 조건과 이자율을 분석해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데, 모든 진행과정에서 그 어떤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뱅크아울렛 바로가기(http://www.hk-bank.co.kr)

전국 무료 상담 서비스 : 1600 - 2599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