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갈에 도움' 태풍 '찬홈' 경로보니…

입력 2015-07-12 11:43  



제9호 태풍 '찬홈(CHAN-HOM)'의 간접 영향으로 12일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비가 내리고 있다.

제주도와 전남 해안, 남부 일부 내륙에는 호우 특보가 발효 중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은 이날 오전 9시 현재 제주 서귀포 서쪽 약 29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4㎞의 속도로 북북동진하고 있다. 중심기압은 975헥토파스칼(h㎩),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초속 32m인 소형 태풍이다.

이날 오전 5시부터 13일 자정까지 예상되는 지역별 강수량은 제주도 산간이 50∼150㎜(많은 곳은 200㎜ 이상)이다.

서울·경기, 강원 영서, 전남, 경남, 산간을 제외한 제주도, 서해 5도에서는 30∼80㎜(많은 곳은 120㎜ 이상)의 비가 내리겠고 충청남북도와 전라북도는 20∼60㎜, 강원 영동과 경북, 울릉도·독도는 10∼40㎜의 강수량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그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에서도 어느 정도 해갈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아직도 평년 강수량에는 많이 못 미치는 상태지만, 이번 비로 어느 정도는 가뭄이 해갈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현재 태풍의 영향으로 제주 남쪽 먼바다와 남해 서부 서쪽 먼바다, 서해 남부 먼바다, 흑산도·홍도에 태풍 특보가 발효 중이다.

이들 해상에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 전망이며 13일까지 제주도·남해안·서해안에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육상에서도 14일 오전까지 제주도와 남해안, 서해안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동해안과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소득 양극화 '심화'…중산층 소득증가율, 고소득층의 '절반'] ['신차無' 르노삼성 vs '신차多' 한국GM…정반대 행보] [통신사 T커머스 확장 '잰걸음'…TV보다 리모콘 누르면 쇼핑 끝] [면세점 정보 유출?…한화갤러리아 30% 폭등] [수입차에 밀린 국산차…'디젤' 통할까] [차라리 수능으로 줄 세우자?]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