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맛 감정단] '대세 여름 과일' 망고 디저트 맛집

입력 2015-07-22 07:43  

여기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추천하는 진짜 맛집이 있다. 한국경제신문 온라인미디어 [한경닷컴]은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문기업 씨온(SeeOn)과 손잡고, 맛집 추천 서비스인 식신 핫플레이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맛집을 엄선한다. 특정 지역 또는 특정 테마에서 상위 몇 개 맛집을 추려내는 작업을 택했다. 'SNS 맛 감정단'은 매주 수요일 연재된다. [편집자 주]

망고는 요즘 대세 과일로 꼽힌다. 달콤, 상큼한 맛으로 수박을 물리치고 여름 대표 과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노랗고 매끈한 속살을 비추며 이국적인 느낌을 담은 망고. 22일 SNS 맛 감정단에서는 식신 핫플레이스 사용자들이 추천하는 망고 디저트 맛집을 소개한다.

◆ 망고와 함께 필리핀 여행 떠나볼까요 '망고레이'

제주도를 여행하는 여행자들이 꼭 한번 들렀을 법한 디저트 카페 망고레이가 서울의 북촌 한옥마을에도 자리를 잡았다. 테이블 위에는 총천연색의 꽃들이 수놓인 테이블보가 깔려 있어 동남아 휴양지 느낌을 더해준다. 망고레이의 스노우 망고 플롯은 큰 컵에 망고 셰이크와 생크림, 생 망고 조각을 켜켜이 올려 어마어마한 양으로 놀라게 만든다. 100% 필리핀산 망고를 사용해 짙고 풍부한 달콤함을 느끼기 딱 좋은 디저트다.

◆ 신선한 맛이 한 가득 '미트 프레쉬'

대만식 디저트 전문점인 미트 프레쉬는 신선한 과일을 사용한 다양한 디저트가 있다. 그중에서도 무더운 여름에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단연 망고 빙수다. '생 망고 빙수'라는 메뉴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신선한 생망고 한 개가 올라가 있어 먹음직스럽다. 고운 얼음과 망고 과육을 함께 먹으면 시원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이다.

◆ 시원하게 즐기는 망고 셰이크 '리치망고'

망고레이에서 독립한 디저트 카페인 리치망고. 셰이크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디저트 카페다. 망고 외에도 바나나 피넛, 블루베리, 딸기 등 다양한 재료로 셰이크를 만들어 판매한다. 대표 메뉴인 스페셜 망고 셰이크는 생망고를 그대로 갈아 만든 음료로 망고의 풍부한 달콤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다소 독특한 메뉴인 망고 라쉬는 망고와 요거트를 함께 갈아 특유의 새콤함이 더해진 메뉴다. 망고의 새콤한 맛이 부담스럽다면 망고 셰이크에 우유를 더해 부드러운 맛으로 중화한 망고 밀크 셰이크도 추천할 만 하다.

◆ 홍대에서 맛 보는 미국 도넛 '도넛 가이즈'

미국식 도넛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인기 있는 이곳은 작고 아담한 공간에 이국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주문 즉시 튀겨 낸 도우에 다양한 토핑을 올리는 미국 남부식 수제 도넛을 판매한다. 다양한 도넛에 맥주와 셰이크를 함께 팔고 있는데, 이색 조합인 '도맥(도넛+맥주)'은 실제로 맛보면 전혀 어색하지 않고 잘 어울린다. 그중 망고 치즈케이크는 부드럽고 쫄깃한 도우 위에 달달한 망고와 담백한 치즈가 가득 올라간다. 저렴한 가격과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좋을 만큼 넉넉한 양이 인상적이다.

◆ 독특한 홍콩의 디저트를 한국에서도 '수과빙'

빙수나 셰이크 일색인 국내 망고 디저트와는 달리 홍콩식 망고 디저트는 더 다양하다. 홍대에 위치한 수과빙에서는 홍콩식 망고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망고 셰이크에 망고 덩어리와 쫀득한 새알심을 넣은 '망고 새알심'과 얇은 팬케이크 반죽에 망고와 생크림을 넣어 만든 '망고 빤지'는 홍콩에 가지 않는 이상 오직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로 희소성이 있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무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