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내달 18일까지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입력 2015-07-27 15:04   수정 2015-07-27 15:06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사진)는 2015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다음달 18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에는 12개 학과(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에서 정원내 신·편입전형과 산업체위탁(공무원 포함), 군위탁 등을 모집한다.
편입학 지원은 전적 대학 전공과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 그밖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35학점을 득한 경우는 2학년으로, 70학점 이상일 경우에는 3학년 편입이 가능하다. 또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이수한 경우에도 편입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enter.dcu.ac.kr) 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 70%, 학업적성검사 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산업체 위탁교육 과정 지원 희망자의 경우 해당 부서(053-850-4017)에 직접 문의, 본인의 해당여부를 확인해야한다.

특히 지난주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몽골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현지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주 몽골울란바토르시립대학교에서 열린 현지 대구사이버대학교 입시설명회에는 40명의 몽골 대학생들이 현장을 참석하여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날 입시설명회에 참석한 에이 간디마(몽골 대학생, 여)씨는 “한국에 직접가지 않고도 현지에서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좋다”며 “친구들과 함께 이번 입시기간을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다문화학과 3학년 편입과정에 지원할 예정이며 꼭 합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한양 기획조정실장(사회복지학과 교수)은 “최근 이주여성, 외국에 거주중인 교포, 외국인 학생들의 입학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시공간 한계를 넘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학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다양한 장학제도 덕분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묵기자 okmook@hankyung.com




[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무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