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국 증시의 하락세 지속 가능성…레버리지 투자해볼까?

입력 2015-07-28 14:30  

전일 코스피가 2040선 아래로 재차 하락하는 등 국내 증시의 하락분위기가 지속되고 있어 당분간 보다 세밀한 시장대응이 필요한 시점으로 보인다. 7월 중순 이후 그리스 이슈가 수면 아래로 가라앉고, 대외 불확실성이 완화되면서 선진국을 중심으로 안도랠리를 보이는 와중에서도 신흥국 증시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며 최근 한 달 새 8%가 넘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피시장 내에서 투자자들의 수급을 점검해 보면 7월 들어 대외 불확실성 완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외국인투자자들은 7월에만 2조원에 가까운 순매도를 보이는 등 매도세를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국내 기업들의 영업이익 추청치를 점검해 보면 2분기 실적시즌이 시작된 7월 이후 하향조정세가 가팔라지며 실적에 대한 불확실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3분기·연간 영업이익 전망치도 가파르게 하향조정 되면서 하반기 실적개선 모멘텀 역시 부족한 것으로 나타나 코스피의 상승전환에 발목을 잡을 개연성이 높아 보인다.

스탁론이란 본인자금 이상으로 주식매입을 하고자 할 때 자기자본을 포함하여 최대 300%까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대출서비스를 말합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용중인 증권사 그대로, 최저 연3.1%,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1661-6003

주식매입자금대출/주식담보대출/주식자금대출

보유주식 매도 없이 미수,신용상환/ 모바일/ 마이너스/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ETF포함 최3억/ 한종목100%집중투자! 연계신용(스탁론)에 관심있으신 고객이십니까? 1661-6003로 연락주세요!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업계 최고 상품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거래랑 상위 5종목]

미래산업 , 위노바,케이디건설,이화전기,솔고바이오

[거래량 급증 5 종목]

이미지스,국영지앤엠,주연테크,대현,코미팜






[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무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