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패킹은 ‘짊어지고 나른다’ 라는 의미. 1박 이상의 야영생활에 필요한 장비를 갖추어 산과 들을 마음대로 떠돌아 다니며 여행하는 것을 말한다. 캠핑문화의 대중화와 더불어 국내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백패킹 동호회(ex- 여자들의 백패킹 NCN)도 속속 생겨나고 있다.
백패킹을 하기 위해서는 텐트, 침낭, 조리도구와 이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는 백팩이 기본. 더운 날씨 흡습 속건이 뛰어난 의류와 여행 목적에 맞는 신발 선택도 필수조건이다.
31일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7월 한달간 백패킹 전문 브랜드들의 매출이 15% 상승했다. 부산본점 피엘라벤 매장은 평상복으로도 손색이 없을 뿐 아니라 TV매체에서 각종 예능과 교양프로그램의 협찬을 하는 등으로 전년대비120% 신장율을 보였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피엘라벤 매장은 8월31일까지 시즌오프를 진행, 최대 30% 할인판매한다. 몬츄라 매장은 하중분산 효과가 뛰어난 백팩(제품명 체르비노) 출시 기념으로 구매고객 대상 사은품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이날부터 8월5일까지 부산본점과 동래점은 밀레, 네파, 노스페이드등이 참여한 ‘스포츠 아웃도어 썸머 페스티벌’을 연다. ㅊ뮐÷?8월2일까지’캠핑&바캉스 아웃도어 특집전’을 진행해 최대 5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부산본점과 동래점 휘슬러 매장은 50만원대의 ‘캠핑용품 조리세트’를 출시, 8월 한달 간 10% 할인 판매한다.광복점 실리트는 ‘조셉조셉 조리기구’ 일부품목을 8월16일까지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의 김수지 레져 바이어는 “아웃도어 의류가 기능성에서 라이프 스타일 위주로 변화하고 있다” 며 “기존 많은 장비를 챙겨가는 글램핑이 유행이였다면 요즘은 점점 간소화되고 경량화된 백패킹이 트렌드를 이끌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8/7]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 D-8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