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메르스 사태로 주춤했던 외자유치 활동 재개", 유럽 중국 일본 대상 공격적 마케팅

입력 2015-08-04 09:36  


취임 5개월째 맞은 허성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사진)은 4일 “그동안 유럽발 경제위기와 지속되는 엔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 등으로 다소 주춤거린 투자유치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하반기 치밀하고도 공격적인 전략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다음달 18일 해운대 마린시티 특급호텔 '파크 하얏트 부산'에서 주한유럽상공회의소, 중국 상회, 서울 재팬클럽 회원사 등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외투기업을 대상으로 '2015년 BJFEZ 투자유치설명회'를 갖기로 했다.

허 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외국인 기업 투자유치 분위기 확산과 더불어 타깃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 IR(투자 설명회)에 적극 나서 목표달성을 이뤄 낸다는 전략이다.

허 청장은 "지난 3월 12일 취임 이후 진해 웅동 글로벌테마파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한화, 롯데, 두산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 본사를 잇달아 방문하고 중국은행, 주한유럽상공회의소를 통해 투자유치 가능성을 타진하는 등 투자유치를 위해 직접 뛰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지역에서는 부산항만공사, 창원시, 부산 강서구 등 관계기관들을 방문해 공동협력 驛횬?마련하는 등 투자유치 환경조성을 위한 관심과 협조를 이끌어 내고 있다"고 소개했다.

허 청장은 "올해 하반기에 유럽, 미주·아시아권 타깃기업 IR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외국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해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을 세계최고 물류·비즈니스 중심으로 실현을 위한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은 15개 물류업체가 입주해 5000여명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경남지역 두동지구 개발을 하반기에 착공한다.

허 청장은 부산 명지지구 복합용지 개발, 글로벌 캠퍼스타운 조성을 통해 쾌적한 외국인 정주환경이 조성되면 외국인 투자 유치가 더욱 힘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올들어 지난 6월말 현재 4000만 달러의 외국인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중국 (주)CSSI와 3000만 달러, 일본통운과 1400만 달러, 나이가이트랜스라인(주)와 1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역청은 센코코리아 등 9개 물류기업으로부터 웅동배후부지에 2600만 달러의 투자의향서를 제출받는 등 신규 투자를 위해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 성과를 올린다는 전략이다.

부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8/7]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 D-8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